한때 최고의 게임기라고 불리웠던 플스2 라고하는 게임기가 있었으며 현재는 플레이스테이션4 까지 출시되었고 2020년도에 플레이스테이션5가 출시예정이라고 합니다.
당시에는 이 플레이스테이션2 게임 그래픽이 정말 너무나 좋았고 고사양이였지만 시대가 많이 흐른 만큼 플스2게임은 현재 나오는 스마트폰 보다도 그래픽이 떨어지는게 현재의 모습인거 같으며 국내의 갤럭시S나 갤럭시노트 급 핸드폰이라면 충분히 게임실행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로 플레이스테이션1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플스1의 경우 블림, VGS 프로그램이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2 게임을 컴퓨터 윈도우나 리눅스, MacOS가 설치된 맥북, 아이맥에서 실행하고 싶다면 PCSX2 에뮬레이터를 사용하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핸드폰 실행
그만큼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성능이나날이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고사양 게임을 무리 없이 돌릴수 있게 되어 현재는소니의 PSP 게임을 PPSSPP 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수준으로까지 발전했습니다.
그 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1 게임도 안드로이드나 아이폰등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충분히 게임플레이를 할 수 있는 상황으로서 과연 현재 플스2게임도 핸드폰으로 플레이가 가능한지 앱을 이용해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출시된지는 오래됬지만 플레이스테이션2 게임은 재밌는 게임과 대작이 가장 많은 플랫폼중 하나로서 현재로도 즐기기에 부족함 없는 컨텐츠를 보여줍니다.
컴퓨터 윈도우 플레이스테이션 에뮬레이터
컴퓨터로 플스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각 플레이스테이션 버전마다 지원하는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이 다릅니다.
- 플레이스테이션1 -> 블림, VGS
- 플레이스테이션2 -> PCSX2
- 플레이스테이션3 -> RPCS3
- 플레이스테이션4 -> PS4Emus, Orbital PS4, PCSX4, SNESStation, PS4 EMX
플스2 어플 Play 테스트
테스트에 사용된 기종은 삼성의 갤럭시노트5 제품으로 출시된지는 좀 됬지만 사양이 그렇게 떨어지는 제품은 아닙니다.
플레이스테이션2 게임을 돌리기 위해 사용된 어플리케이션은 PLAY! 라는 어플로 마켓에서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해당어플로 테일즈오브레전디아 한글판 게임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그외에도 건담무쌍 스페셜과 닷핵4 절대포위,마그나카르타 진흥의 성흥도 함께 테스트했습니다.
테스트를 진행시 한글은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지 ??표 시됩니다.
그리고 게임을 구동을 했습니다.
게임을 실행시 검은색 화면만 1분이상 지속적으로 나옵니다.
일부게임은 검은색화면만 계속 나오는게 있고 어떤게임은 1분 이후에 게임의 화면이 잠깐 나오고 사라지는 상황이였습니다.
그 외에도 3개의 게임을 더 테스트해 보았지만 비슷한 상태로 아직 에뮬레이터의 안정성 호환성에는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성능적으로는 플레이스테이션2 못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아직 프로그램의 호환성 및 문제가 아직까지는 완벽하지 않아 현재 시기로는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