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샤오미 핸드폰 패드 글로벌롬 설치 루팅 TWRP 언락해제

국내 정식 수입이 되지않은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구입했다면 샤오미의 경우 중국롬이 설치되어 있으며 이를 글로벌버전을 설치하거나 EU버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샤오미 핸드폰 / 미패드 등을 개발자옵션을 활성화 후 부트로드 언락을 해제한 다음 TWRK 설치한 뒤 글로벌롬 설치해야 합니다.

샤오미 핸드폰은 미믹스, 미맥스, 홍미노트, 미노트, K30, K40 등등 다양하게 있으며 국내정발이 아닌 해외직구로 중국롬이 설치된 중국버전을 구입한 경우 언락 루팅 글로벌롬 설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TWRP란 무엇인가?

TWRP(Team Win Recovery Project)는 안드로이드 기반 장치의 사용자 정의 복구 시스템입니다. 이는 공장 초기화, 시스템 업데이트, ROM 교체, 루팅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TWRP를 사용하면 샤오미 핸드폰의 잠금을 해제하고, 사용자 정의 ROM을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 : 샤오미 해외직구폰 VOLTE 활성화 SKT KT LG 유심기변

해외직구 샤오미 한국 정식수리 워런티 AS 가능할까?

샤오미 Miui 개발자옵션 활성화

샤오미 핸드폰 개발자옵션 활성화 언락 부트로더 활성화 1

샤오미 핸드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본 이미지는 홍미노트9S 기준으로 진행되며 다른 Miui 운영체제가 설치된 안드로이드 기반 샤오미 핸드폰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샤오미 핸드폰 개발자옵션 활성화 언락 부트로더 활성화 2
샤오미 핸드폰 개발자옵션 활성화

휴대전화정보 Miui Global 12.5.5 버전으로 글로벌 버전 및 중국 내수용 직구버전도 동일합니다.

휴대전화  정보 -> 전체사양 -> 미유버전 연타를 통해 개발자옵션을 활성화합니다.

개발자가 되셨습니다. 라고 표시되면 설정 -> 일반 -> 개발자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샤오미 핸드폰 개발자옵션 활성화 언락 부트로더 활성화 3
샤오미 Miui 잠금해제 언락

목록 중 Mi 언락상태를 체크해서 언락을 해제합니다.

샤오미 핸드폰 개발자옵션 활성화 언락 부트로더 활성화 4
언락 해제 시 와이파이 끄고 모바일데이터로 변경합니다.

샤오미 핸드폰 언락은 정상작동을  위해 미 계정 및 CPU ID, IMEI, IMSI의 접근이 요구되기  때문에 개인정보 보호에 동의해야 합니다.

미 언락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핸드폰유 유심 “Sim 카드”를 삽입 후 와이파이 끄고 모바일데이터로 선택 후 계정추가를  눌러줍니다.

샤오미 핸드폰 언락해제 설치

샤오미  언락을 해제했다면 How To Unlock을 설치하기 위해 아래 사이트로 접속 후 다운로드 받습니다.

샤오미 핸드폰 언락해제 설치 1
언락을 통해 루팅 및 글로벌롬 설치가 가능해집니다.
  1. Mi Unlock 앱을 PC에 다운로드하고 Mi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전화기를 수동으로 종료하고 볼륨 작게 키와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Fastboot 모드로 들어갑니다.
  3.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휴대폰을 PC에 연결하고 “잠금 해제”를 클릭합니다.

다음 핸드폰을 종료 후 볼륨키 아래 + 전원버튼 5초정도 눌러 패스트부트 모드로 부팅합니다.

샤오미 핸드폰 언락해제 설치 3

그리고 데이터케이블을 통해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만약 PC에서 인식하지 못한다면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Mi Unlock에서 우측 상단 톱니바퀴 클릭 합니다.

첫 번째 Check를 누르고 PC와 휴대전화를 연결해제하면 재연결 및 설치가 됩니다.

샤오미 핸드폰 언락해제 설치 4

미 언락 프로그램에 약관동의 후 핸드폰과 동일하게 샤오미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Unlocker Successfully
Unlocker Successfully

다음 언락버튼을 눌러주면 대략 1주일정도 시간이 지나면 언락이 완료되며 이후 TWRP 설치 및 글로벌롬 설치가 가능해집니다.

Clouldn't Unlock
Clouldn’t Unlock
  1. 언락이 실패시 보여지는 화면과 샤오미 핸드폰 언락완료 시 화면입니다.
  2. 언락이 되는 1주일 간 샤오미 핸드폰은 Mi 계정 유지되어 있으며 유심도 꼽혀 있어합니다.
  3. 그리고 개발자 옵션에서 OEM 잠금해제와 USB 디버깅은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를 유지하는점 참고하세요
  4. ​위의 화면을 본 후 일주일이 지났다면 다시 한 번 언락 툴을 실행하고 Mi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여 부트로더를 언락하면 됩니다.
  5. ​언락이 완료된 후 설정 – 일반 – 개발자 옵션 – Mi 언락 상태로 들어가면, 언락이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언락이 실패되어 벽돌이 되거나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샤오미 핸드폰 공장초기화를 통해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립니다.

참고 : 샤오미 핸드폰 공장초기화 – 미믹스 홍미노트 포코폰 백업 복원

샤오미 Miui TWRP 설치방법

샤오미 핸드폰에 부트로더 언락해제 후 설치가 되어 했다면 TWRP를 설치 후 글로벌롬을 설치할 수있습니다.

TWRP란 (Team Win Recovery Project)는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들을 위한 오픈소스 리커버리 모드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리커버리 모드가 지원하지 않는 기능들에 대해서 추가되어있으며, 제조사 고유 SignKey 가 있어야만 설치가 가능했던 순정 리커버리와 달리 사용자 임의적으로 원하는 펌웨어 또는 모드, 에드온 등에 대한 설치, MTP를 이용한 파일 전송, 파일 탐색 기능 등을 지원합니다. 

기본 리커버리와 달리 터치 인터페이스에 최적화 되어있어 사용자가 사용하는 것에 있어서 더욱 더 편리합니다.

TWRP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MIFIRM.NET 접속합니다.

샤오미 미패드5, 레드미K50, 미믹스 폴드2, 레드미10A, 샤오미12라이트, 샤오미12프로, 포코폰 C40, 샤오미125 울트라, 샤오미12S, 홍미노트11 프로4G. 블랙샤크4 프로, 홍미노트11 프로,홍미노트11S, 홍미 K40,, K30, 홍미10 등 다양한 샤오미 핸드폰이 있으며 자신의 핸드폰 모델에 맞는 TWRP 다운로드 받습니다.

해외직구 샤오미 핸드폰 글로벌롬 설치 8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해제 한 뒤 샤오미 핸드폰을 종료합니다.

해외직구 샤오미 핸드폰 글로벌롬 설치 10

볼륨 하 + 전원버튼을 5초 이상 눌러 FastBoot Mode 부팅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 EN_Rcovery-Twrp-OneClick-EN.BAT 파일을 실행합니다.

디바이스 이름을 확인하고 엔터를 눌러준 다음 2번 Fastboot Mode를 선택합니다.

샤오미 Miui TWRP 설치방법 1

계속 엔터를 눌러주면 TWRP로 부팅됩니다.

샤오미 Miui TWRP 설치방법 5

만약 핸드폰이 벽돌이 되거나 부팅이 되지 않는다면 샤오미 플래쉬 툴을 통해 최신 순정 펌웨어로 설치 후 다시 TWRP 설치하며 미유11 펌웨어로 설치 시 벽돌이 될 수 있기 때문에 Miui12 이상 운영체제로 설치합니다.

해외직구 샤오미 핸드폰 글로벌롬 설치 1

TWRP 부팅 시 샤오미 핸드폰 보안 비밀번호를 눌러 준 뒤 언어설정을 영어로 설정합니다.

샤오미 핸드폰 글로벌롬 설치 및 다운로드

샤오미 Miui 글로벌롬 및 EU롬 다운로드 및 설치를 위해서 다시 MIFIRM.NET 접속합니다.

해외직구 샤오미  핸드폰 글로벌롬 다운로드
해외직구 샤오미 핸드폰 글로벌롬 설치를 위해 다운로드

샤오미 미패드5, 레드미K50, 미믹스 폴드2, 레드미10A, 샤오미12라이트, 샤오미12프로, 포코폰 C40, 샤오미125 울트라, 샤오미12S, 홍미노트11 프로4G. 블랙샤크4 프로, 홍미노트11 프로,홍미노트11S, 홍미 K40,, K30, 홍미10 등 다양한 샤오미 핸드폰이 있으며 자신의 핸드폰 모델에 맞는 글로벌롬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핸드폰을 종료 후 볼륨키 상 + 전원버튼 5초이상 눌러 리커버리 모드로 부팅합니다.

해외직구 샤오미 핸드폰 글로벌롬 설치 5
Xiaomi EU 글로벌롬 설치

Install 메뉴 선택 후 다운로드 받은 글로벌롬 & EU롬등을  선택해 설치합니다.

해외직구 샤오미 핸드폰 글로벌롬 설치 6
글로벌롬 설치 후 포맷 후 재부팅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WIPE-FORMAT DATA를 선택해 데이터 파티션을 포맷 후 재부팅합니다.

이것으로 해외직구로 구입한 샤오미 핸드폰을 개발자옵션 및 TWRP 설치 후 샤오미 핸드폰 글로벌롬 설치방법이였습니다.

샤오미 핸드폰 루팅 및 글로벌롬 등 설치 중 핸드폰이 벽돌이 된다면 강제로 공장초기화를 통해 처음 설치했던 상태로 되돌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