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핸드폰 중복 연락처 삭제 한번에 정리방법

핸드폰에 연락처를 이것저것 등록하다보면 새롭게 바뀐 연락처부터 시작해서 바뀐 핸드폰번호 까지 계속 등록 하다보면 동일한 이름의 연락처가 중복되어 등록되곤 합니다. 그 외에도 핸드폰번호 연락처와 함께 이메일 주소등을 각각 하나하나 등록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렇게 엉망진창이 된 주소록 연락처를 중복없이 한번에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사용된 이미지는 샤오미의 Miui 운영체제이지만 안드로이드 기반의 OS라면 모두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샤오미 핸드폰 외에도 갤럭시s시리즈나 갤럭시노트,구글 픽셀폰, LG 핸드폰등 모두 동일합니다.

참고 : 문자 스팸전화 차단 – 핸드폰 보이스피싱 방지설정 5가지

아이폰 중복연락처 전화번호 정리 합치는 방법

안드로이드 샤오미 Miui 연락처 앱 실행

핸드폰에서 전화통화 연락처 앱을 실행합니다.

우측상단에 점3개를 선택 후 연락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중복 연락처 합치기

연락처옵션을 통해 연락처 백업을 위한 가져오기 내보내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참고 : 샤오미 안드로이드 연락처 백업 및 전송 Mi Mover

갤럭시 연락처 사진 아이폰 전송방법 – 스마트스위치

그리고 연락처에 사용될 사진과 정보를 표시하거나 유심 SIM 연락처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샤오미나 갤럭시 아이폰등에서는 통화앱을 통해 자동으로 전화통화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쭈욱 아래로 내리면 “중복 연락처 합치기“항목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동일한 이름이거나 전화번호등이 겹치는 연락처가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하나씩 쭉 확인해보면 동일한 이름과 번호이거나 새로운 연락처를 따로 생성한것들이 있는데 모두 선택해서 “합치기“를 선택합니다.

핸드폰 안드로이드 중복 연락처 정리방법

이렇게 간단하게 핸드폰에 중복된 연락처가 하나로 정리됩니다.

1 thought on “안드로이드 핸드폰 중복 연락처 삭제 한번에 정리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