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C 오류란? 데이터 복구 손상 – Cyclic Redundancy Check

데이터의 신뢰성을 보장하는 기술 중 하나인 CRC(Cyclic Redundancy Check)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CRC는 데이터 무결성 검사에 활용되는 순환 중복 검사 방식으로, 데이터가 전송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는지를 판단하는 기술로서 다양한 종류의 CRC 오류가 존재하며, CRC의 계산 방법은 가환환의 나눗셈에 기반하며, 다항식으로 표현됩니다. 이러한 CRC는 하드웨어적인 방법과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으로 구현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 오류CRC입니다

흔히 CRC 오류는 데이터의 무결성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내는데 이 오류는 물리적인 문제, 예를 들어 저장 매체의 손상, 또는 논리적인 문제, 예를 들어 저장 방식, 작업 방식, 저장 오류, 바이러스 등에 의한 데이터의 손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 USB, 메모리카드 외장하드 CRC 오류 –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CRC 오류 치료방법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crc-----1024x576.webp입니다

논리적인 CRC 오류의 경우, 오류가 발생한 드라이브의 속성에서 도구를 클릭하여 검사를 진행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논리적 오류에만 적용될 수 있으며, 물리적 요인에 의한 오류의 경우에는 저장 매체의 손상이 더욱 커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물리적 손상에 의한 CRC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데이터가 중요하지 않고 저장 매체의 재사용이 목적이라면 로우 레벨 포맷(Low Level Format)을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며, 모든 데이터를 제로화시키므로 복구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만약 CRC 오류가 발생한 저장 매체의 데이터를 복구하고자 한다면, 데이터 복구 전문 센터에 의뢰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CRC 오류란 데이터 복구 손상 Cyclic Redundancy Check

CRC 오류의 발생은 흔치 않지만, 이는 데이터를 이동하는 중에, 압축 파일을 풀 때, 저장된 파일이나 폴더에 접근하려고 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CRC 오류가 발생하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배드섹터나 디스크 크래시 손상의 물리적인 원인일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CRC 오류를 통해 저장 매체의 물리적 손상을 감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 때, CRC 오류가 발생한 저장 매체의 데이터를 보존하려면 전원 공급을 중단하고, 데이터 복구 전문 센터에 복구 의뢰를 요청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