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공장초기화 시 주의사항
노랗 목차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은 애플의 아이폰과 삼성전자의 갤럭시s10 및 갤럭시s9 버전 일텐 최근 출시된 갤럭시노트10 출시로 가격까지 저렴해져서 더 많은 사용자를 보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번 갤럭시 시리즈의 업데이트로 인해 사용하던 핸드폰이 느려진 분들은 갤럭시s10 공장초기화 통해 처음 핸드폰을 구입 시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 시리즈의 홈버튼이 사라져 기존의 공장초기화로 리셋하는게 햇갈리는 분들을 위해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10 공식발표 3가지 모델 비교 및 카메라 성능
참고 : 갤럭시 핸드폰 공장초기화 오류 리커버리모드 부팅 안됨 실패원인
공장초기화 기능이란?
공장초기화란 핸드폰을 처음 구입 후 받았을대 상태를 말하며 핸드폰을 구입 후 오래 사용하다보면 느려짐이 발생하기 때문에 포맷기능을 통해 리셋을 하느것이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핸드폰을 다른사람에게 넘긴다면 내부에 있는 데이터를 삭제하는것이 보안상에 중요하며 이는 일반 포맷보다는 느린포맷이 데이터 복구를 불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갤럭시s10 공장초기화 방법
- 갤럭시 핸드폰을 컴퓨터와 USB케이블로 연결합니다.
- 갤럭시s10 전원을 종료합니다.
-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볼륨+ 버튼과 빅스비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전원이 on 합니다.
- 관리자모드로 접속됩니다.

- 잠시 후면 공장초기화가 가능한 관리자모드 메뉴가 뜨면 볼륨키 – + 버튼을 이용해 위 아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볼륨키- 버튼을 이용해 wipe data/factory reset 을 선택합니다.

Wipe all user date THIS CAN NOT BE UNDONE!
- 포맷을 하게 되면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전원 버튼을 이용해 Yes 선택하면 갤럭시s10 공장초기화가 진행됩니다.
- 포맷이 완료되었다면 처음 관리자 모드로 돌아갑니다.
- 상단에 있는 Reboot system Now 선택하하면 재부팅이 되면서 갤럭시s10 리셋되며 처음 핸드폰을 구입했을 상태로 세팅됩니다.
갤럭시s10 디바이스 초기화
앞서 소개한 갤럭시s10 공장초기화는 핸드폰을 초기화 후 유심 변경없이 자신이 계속 사용할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초기화 후 유심변경 구글계정 삼성계정 로그인 안될때
즉 초기화 후 계속 사용중이던 유심을 장착하는게 아닌 다른사용자의 유심을 장착하면 공장초기화 후 구글로그인신 락이 걸려 로그인이 불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그 이유는 누군가 핸드폰을 주워서 무단으로 공장초기화 하여 사용하느것을 방지하기 위한것으로 락이 해제한 상태인 안드로이드 상태에서 디바이스 초기화 기능을 이용해 공장초기화를 해야 다른 유심으로도 초기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기기 설정 -> 백업 및 초기화 들어갑니다.
백업 및 초기화 메뉴에서 초기화 기능은 3가지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초기화 기능
- 설정 초기화 : 모든 설정을 기본으로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등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 디바이스를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및 파일 및 다운로드 앱을 포함한 모든 데이터를 삭제
필요에 따라 세가지 초기화가 가능하며 처음 출시된 상태인 공장초기화를 위해서는 3번째에 있는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선택후 재부팅을 합니다.
그럼 공장초기화 후에도 다른사람의 유심을 장착후 로그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유심 교체참고
갤럭시노트 참고포스팅
1 thought on “갤럭시s10 공장초기화 유심교체 디바이스초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