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제품을 국내에서 구매한 후 해외로 가져갔거나, 반대로 해외에서 구입한 제품을 국내로 가져온 경우, 혹은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한 제품에 대한 서비스 지원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LG전자 제품의 해외 서비스 및 국내 서비스 지원에 관련된 규정과 주의 사항에 대해 꼼꼼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 국내에서 구입하여 해외로 반출한 제품
- 보증기간에 관계없이 유상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 보증기간 이내 유/무상으로 수리를 한 경우
-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 또는 결함에 대한 무상 수리가 제공됩니다.
- 부품 미 사용 시 2개월, 부품 사용 시 1년까지 무상 수리가 가능합니다.
국내 구매 후 해외 사용 제품에 대한 서비스
노랗 목차
- 보증기간 이내에 발생한 고장 또는 결함에 관계없이 유상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 유상 서비스는 해당 제품의 호환 가능 부품으로만 제공됩니다.
- 고장 부위 및 호환 가능 부품이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며, 제품 교환 및 환불도 불가능합니다.
먼저, 한국에서 구매하여 해외로 가져간 LG전자 제품의 경우, 해당 제품의 보증기간 여부와 상관없이, 해외에서의 모든 서비스는 유상으로 처리됩니다.
이는 제품의 보증 범위가 국가별로 다를 수 있으며, 해외 서비스 센터에서의 부품 가용성 및 기술 지원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해외에서 LG전자 제품을 사용하시면서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해당 국가의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여 유상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해외 구매 제품의 국내 유상서비스 지원
제품 | 보증기간 |
---|---|
휴대전화 | 1년 (2020년 1월 1일 이후 구입분은 2년) |
TV (일반) | 1년 |
TV (울트라 HD/OLED/LED/LCD/PDP) | 2년 |
모니터 (일반) | 3년 |
PC (메인보드) | 2년 |
PC (LCD 모니터 본체 일체형) | 2년 (2016년 10월 26일 이후 생산 제품부터 적용) |
로터리/팬히터 (버너) | 3년 |
전자레인지 (마그네트론) | 3년 (인버터 마그네트론은 10년, ’17년 3월 이후 생산 제품부터) |
광파오븐렌지 (인버터 마그네트론) | 10년 (’17년 3월 이후 생산 제품부터) |
냉장고 (리니어 컴프레서) | 10년 (’09년 10월 이후 생산 제품부터) |
에어컨 (인버터 컴프레서) | 10년 (’15년 1월 이후 생산 제품부터) |
에어컨 (컴프레서) | 4년 |
세탁기 (DD모터) | 10년 (’08년 8월 이후 생산 제품부터) |
건조기 (인버터 컴프레서) | 10년 (’16년 5월 이후 생산 제품부터) |
건조기 (인버터 모터) | 10년 (’16년 5월 이후 생산 제품부터) |
식기세척기 (DD모터) | 10년 (’10년 1월 이후 생산 제품부터) |
제습기 (인버터 컴프레서) | 10년 (’15년 1월 이후 생산 제품부터) |
청소기 (인버터 모터) | 10년 (’14년 12월 출시 ‘코드 제로 싸이킹 전체’ 제품부터) |
스타일러 (인버터 컴프레서) | 10년 (’15년 9월 이후 생산 제품부터) |
공기청정기 (인버터 모터) | 10년 (’15년 9월 이후 생산 제품부터) |
가습기 (인버터 모터) | 10년 (’15년 9월 이후 생산된 자연기화식 제품부터) |
LED 전구 | 6개월 |
해외에서 구입한 LG전자 제품이나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한 제품을 국내에서 서비스 받고자 할 때에도, LG전자 보증기간에 관계없이 유상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 보증기간이 경과한 제품
- 설치/철거 요청
- 타사 제품 또는 소모성 부품 고장
- 천재지변 또는 고객 부주의로 인한 고장
- 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등
이는 해당 제품이 국내에서 정식 판매되는 모델과 다를 수 있으며, 국내 서비스 센터에서 호환 가능한 부품의 가용성에 제한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LG전자의 가전제품 중 서비스가 가능한 경우에도, 호환 가능한 부품으로만 서비스가 제공되며, 고장 부위에 대한 호환 부품이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품의 교환 또는 환불도 적용되지 않으므로, 해외 구매 제품에 대한 서비스를 고려하실 때 이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직구 TV 및 노트북에 대한 특별 서비스 지원
LG전자에서는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한 TV와 노트북 제품에 대해 특별한 서비스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해외 직구 TV는 제품 및 패널에 대해 1년간 무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매 영수증과 송장 보관 시에 한함)
- 노트북은 구입일 기준 1년간 무상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유의사항: 교환 및 환불은 불가하며, 부품 교체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수리 센터까지의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외 직구 TV의 경우, 제품 및 패널에 대해 구매 영수증과 송장을 보관하는 조건 하에 1년간 무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고객님께서 보다 안심하고 LG전자의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노트북 제품의 경우, IWS (국제보증서비스, International Warranty Service1)가 적용되는 국가에서 구입한 제품에 한해, 구입일로부터 1년간 무상 서비스가 제공되며 이는 LG전자가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의 고객 만족을 위해제공하는 서비스로, 여행 중이거나 해외 거주 중인 고객도 안심하고 LG전자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대상 제품 | LG 노트북 |
---|---|
적용 가능 국가 및 지역 | 한국, 미국, 캐나다, 독일, 스페인, 영국, 이태리, 포르투갈, 프랑스, 태국, 호주, 베트남, 싱가포르, 일본, 중국, 대만 |
서비스 이용 방법 | ‘국가별 고장 상담 및 서비스 센터’ 를 참조하여 고객이 위치한 지역의 LG전자 상담 센터로 전화를 걸어 안내를 받으십시오. |
2024년 적용 대상 모델 (Windows OS 미설치 모델 포함) | LG그램 : 14/15/16/17Z90S, 14/15/16/17ZD90S, 14T90S, 14TD90S, 16T90SP, 16TD90SP, 16/17Z90SP, 16/17ZD90SP, 15Z90ST LG 울트라 : 13/14/16/17U70Q, 13/14/16/17UD70Q, 14/16U70R, 14/16UD70R, 16U75R |
하지만, IWS가 적용되는 국가에서만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국가가 IWS 서비스 대상 국가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판매 국가 | 상담 센터 |
---|---|
한국 | 1544-7777 |
미국 | 1-800-243-0000 |
캐나다 | 1-888-542-2623 |
독일 | 0800-454-4445 |
스페인 | 963-050-500 |
영국 | UK : 0344-847-5454<br>IE : 01-686-9454 |
이태리 | 02-81485454 |
포르투갈 | 00351-300-600-033 |
프랑스 | 0800-99-55-55 |
호주 | 1300-54-22-73 |
베트남 | 1800-1503 |
싱가폴 | 6512-0555 |
일본 | 0120-407-722 |
중국 | 400-819-9999 |
대만 | 0800-898-899 |
태국 | 02-057-5757 |
이러한 서비스 지원 정책은 LG전자가 제품의 품질과 고객 만족을 우선시하며, 전 세계 어디에서나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특히, 해외 직구를 통한 구매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서 이러한 정책은 많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LG전자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에 대한 국내 서비스 지원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언어 장벽이나 기술적 차이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내 서비스 센터에서는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해외 모델에 대한 기술 자료를 확보하여 고객의 서비스 요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각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LG전자 제품 보증서를 기준으로 합니다.
단, 보증서가 없는 경우 제조일(제조번호 검사필증)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로부터 보증기간을 계산하기 때문에 만약 정품 구입보증서를 분실하더라도 수리가 가능합니다.
이처럼 LG전자의 국내외 서비스 지원 정책은 고객이 세계 어디에서나 LG전자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제품의 품질 유지와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제품을 구매하시거나 해외 사용을 고려하실 때, 이러한 서비스 지원 정책을 잘 숙지하시어, 필요한 서비스를 보다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국제보증서비스는 제품 구매 후 국제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제조사의 보증 범위 내에서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제품 수리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