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피스 한글2022 실행 시 실행이 안되는 오류 중 MSI 내부오류 인해 원본파일이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한컴오피스의 원본파일로 CAB1.CAB 파일이 없거나 액세스할수 잇는지 확인하라고 나오는데 이 경우 설치된 한컴오피스 파일을 삭제 후 재설치하느것이 가장 좋지만 다시 설치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윈도우에 한국어 언어 및 지역설정을 다시 해줘야합니다.
한컴오피스 오류명
노랗 목차
- MSI 내부 오류
- 원본 파일이 없습니다. :cab1.cab. 이 파일이 있는지 액세스할 수 있는지 검증하십시오.
윈도우 한국어 시간 및 언어설정
윈도우 설정 -> 시간 및 언어로 들어갑니다.
Windows 표시언어 및 기본설정언어가 한국어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한국어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새로운 폰트 추가를 통해 한글을 설치합니다.
컴퓨터 키보드 또한 Microsoft 입력기 삭제 후 한컴 입력기 설정합니다.
윈도우 대한민국 국가 지역설정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에 Control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을 눌러 Windows 표시언어를 일치시켜줍니다.
관리자옵션에서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 언어 -> 시스템 로컬변경을 한국어 설정해줍니다.
유니코드 지역설정의 한컴오피 실행 시 문제를 해결합니다.
관리자옵션에서 시작화면 및 새 사용자 계정의 설정 복사 -> 현재 설정복사를 시작 화면 및 시스템 계정 과 새 사용자 계정을 체크해줍니다.
이후에도 한컴오피스 실행안되거나 오류가 발생한다면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및 레지스트리 삭제 후 다시 재설치하느것으로 MSI 원본파일이 없습니다 오류가 해결됩니다.
대박! 너무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