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지멘스 PLM Software -> Digital Industries Software (DI Software)로 이름이 변경되면서 오병준 대표로 사장이 바뀌었습니다 이에 대한 지멘스의 3D CAD 솔루션인 UG NX Cad 의 미래와 디지털트윈 스마트팩토리 시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멘스 UG NX Cad 미래 디지털트윈 스마트팩토리 시장
현재 PLM 시장은 한국과 중국 일본중에서 한국시장이 가장 큰 시자응로 다들 Cad 시장은 포화상태라고 알고 있지만 현재 클라우드 기반 PLM과 모바일 PLM 시장은 “연간 50~10%이상의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엔지니어들 역량개발”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합니다.
현재 우리가 나아가야 할 시장은 2가지로서 3D 프린팅과 Digital Twin 디지털트윈 두가지 시장을 함께 융합해 나가야 합니다.
디지털트윈 Cad 시장의 미래
3D 프린팅
현재 가장 큰 시장으로 산업 IOT 의 1800조시장으로 지멘스의 마인드스피어 추천할 수 있으며 IOT 분석과 개발 M2M 시장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트윈
2025년까지 20조 시장을 바라보고 있으며 PLM Process 시장의 혁신과 설비 제품에 활용범위가 있는 미래시장으로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디지털트윈이란 : 가상세계 + 현실세계를 오가며 가상세계에서 검증 후 현실에서 적용 그리고 문제가 발생하면 다시 가상세계에서 검증하며 생산과 제조 제품을 무한루프 구조로 개선하는 솔루션으로서 디지털 트윈 방법론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팩토리 or 인더스트리얼 4.0의 차이점은 스마트팩토리는 제품의 생산등에 집중되어 있다면 인더스트리얼 4.0은 이부분에서 고객이 추가됨(배송,마케팅 등등)
현재 스마트팩토리는 대기업 위주로 진행되며 중소기업은 MES로 가고 있으며 현재 시장으로는 모든 고객이 별다른 결과물이 없다고 느끼고 있음
지멘스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전략
앞으로의 세상은 지금까지 제품이 변화하는 세상이 아닌 환경이 변화하는 세상으로 바뀌고 있으며 이에 대해서 지멘스 디지털 엔터프라이즈는 말합니다.
- 설계 PLM 기능을 만들어내고 연구소 해석을 함
- 앞으로 어떻게 생산하고 만들어 갈 것인지 + 가상으로 만들 세상을 준비중
- 2번에 대한 가상 시뮬레이션
- 생산 실행단계에서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계획
- 실적을 가지고 계획에 맞는지 프로세스 검증
지멘스는 가상과 현실의 연결고리 조화에 집중하고 있으며 앞으로 트랜드라고 바라봅니다.
지금까지 NX CAD는 제품을 설계하고 만들어내는 기능이었다면 앞으로는 제품이 아닌 공간과 환경을 만들고 공정을 설계하고 분석하고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어 내는 생태계를 만들어 냅니다.
미래의 지멘스 솔루션
- 현재 : NX (설계) + TeamCenter (라이플사이클)
- 미래 : 제조 시뮬레이션 (옵센터) :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바뀔 예정
UG NX 구입 및 견적 PLM 서버 구축 문의 “델타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