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삭제 및 설치방법

윈도우를 설치하게 되면 자동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으로 메모장이나 워드패드등의 문서프로그램과 동영상을 재생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Windows Media Player“가 있습니다.

메모장의 경우는 간간히 사용하는데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는 동영상 재생시 호환성이나 최적화가 좋지 못해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저는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삭제 후 곰플레이어나 다음팟 플레이어를 주로 설치 후 통합코덱을 추가로 설치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못하는 기업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설치해서 사용해야합니다.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설치방법

좌측하단 윈도우 로고 클릭 설정 -> 앱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삭제 및 설치방법 5 1

앱 및 기능 -> 선택적 기능을 선택합니다.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설치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설치

그럼 인터넷 익스플로러11부터 XPS 뷰어,메모장,워드패드등 기본 앱등을 볼 수 있으며 여기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설치를 원한다면 기능추가 선택해서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설치합니다.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삭제 및 설치방법 11

이후 한글보다는 영어로 Windows Media Player 입력하면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미디어플레이어 설치에 문제가 있다면 윈도우10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삭제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삭제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삭제

삭제는 선택적 기능에서 XPS뷰어나 워드패드,메모장 Windows Media Player등을 제거합니다.

비교적 미디어 플레이어의 용량이 80mb정도로 SSD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삭제하는것을 권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