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rss가 아닙니다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해결방법

최근, 갑자기 문제가 발생한 RSS 피드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과정에서 두 가지 주요 에러가 발견되었습니다. 첫 번째 문제는 “올바른 RSS가 아닙니다”라는 에러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던 중 두 번째 문제로 “RSS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라는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먼저, “올바른 RSS가 아닙니다”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 RSS 피드의 구조와 형식을 조정하고 수정하였습니다. 이로써 RSS 피드가 더욱 정확하고 호환성 있게 동작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제 두 번째 문제에 직면하였습니다. “RSS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 에러는 RSS 피드의 내용이 너무 크다는 문제를 나타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RSS 피드의 본문을 최적화하고 크기를 줄이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왜냐하면 네이버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해서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RSS 피드를 제출해야 하며, 이를 통해 포스팅 글들이 더욱 쉽게 검색 결과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를 해결하여 웹마스터 도구에 정상적으로 RSS를 제출할 수 있도록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올바른 rss가 아닙니다 해결방법

네이버웹마스터오류 "rss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네이버웹마스터오류 “rss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기존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문제 없이 작동되던 RSS나 사이트맵 등이 갑자기 삭제 후 다시 등록하고자 할 때 올바른 rss가 아닙니다. 라고 뜨면서 등록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어떤분은 K-Bord가 문제가 되었다고 했느데 저같은 경우는 TinyMCE AdvancedTinyMCE Templates 두개가 문제였습니다.

그럼 해당 플러그인을 절대 사용할 수 없느냐? 그것은 아니고 플러그인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즉 워드프레스의 플러그인을 하나하나 비활성화 해가며 문제를 찾느것도 답일 수 있지만 저 같은경우는 모든 플러그인을 삭제 후 하나하나 다시 설치했습니다.

이 부분이 더 깔끔하고 시간도 단축이 되는 부분으로 rss 등록 시 발생되는 오류 및 확인방법은 아래 참고하세요

  1. 이렇게 해결하고나니 “올바른 rss가 아닙니다”라는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2. 만약 여기서 대문자 RSS로 입력하셨던 분들은 소문자로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3. 그리고 RSS는 “자신의 주소/rss” 로 입력해도 되고 “자신의 주소/feed” 도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rss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해결방법

  1. 하나를 해결하니 본문크기를 줄이라고 합니다.
  2. 해당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워드프레스 -> 설정 -> 읽기로 들어갑니다.
워드프레스 보여줄 가장 최근의 신디케이션 피드 수 300개 -> 200개
워드프레스 보여줄 가장 최근의 신디케이션 피드 수 300개 -> 200개
  1. 현재 보여줄 가장 최근의 신디케이션 피드수가 300 아이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2. 이부분을 저같은 경우 200으로 줄여주었습니다

검색엔진 색인속도 반영 느린경우

rss가 있다면 별도로 홈페이지 접속을 하지 않고도 대표적인 내용의 제목과 내용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기 때문에 직접적인 홈페이지 접속을 저하하는 요소가 되기도 하지만 사이트맵과 함께 rss를 통해 검색엔진 색인이 되는 중요요소입니다.

그런데 이 rss 갯수가 많거나 피드글을 전체 요약이 아닌 전체텍스트로 되어 있는 경우 검색엔진 색인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검색 색인속도를 빠르게 하고 싶거나 색인되는데 너무 오래 걸린다면 이 rss 갯수를 줄여주느것이 좋습니다.

참고 : 구글 서치콘솔 – 구글검색 누락 색인요청 및 속도개선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색인 안될때 해결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올바른 RSS가 아닙니다 RSS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 5

이렇게 신디케이션 수를 줄이니 정상적으로 등록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워드프레스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에서도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등록시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갯수를 줄이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rss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해결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올바른 RSS가 아닙니다 RSS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 7

티스토리 설정 -> 기타 설정에서 공개될 rss를 50개로 설정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올바른 RSS가 아닙니다 RSS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 8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올바른 RSS가 아닙니다 RSS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 10

rss를 등록 시 대문자 RSS로 등록 시 본문크기를 줄여달라고 뜹니다.

소문자 rss로 입력하거나 feed 등록하면 됩니다.

러한 문제에 대한 조치를 통해 웹사이트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네이버 검색 엔진 최적화를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내 포스팅 글들이 더 넓은 관객과 독자에게 도달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웹사이트와 콘텐츠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지향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더 나은 사용자 경험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발전하고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워드프레스 SEO 인터넷검색엔진 최적화

1 thought on “올바른 rss가 아닙니다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해결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