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HTML 편집

워드프레스는 요즘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전달하고 공유하기 위한 강력한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이 플랫폼을 사용하면 다양한 콘텐츠 형식을 활용하여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그 중에서도 워드프레스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와 HTML 편집 기능은 워드프레스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요즘은 정보 전달과 공유가 텍스트와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복잡한 주제나 중요한 내용을 이해시키기 위해서는 동영상이 효과적인 도구가 됩니다. 텍스트나 사진으로 설명하면 중간 과정이 누락되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튜브 동영상을 워드프레스 블로그나 인터넷 웹사이트에 첨부하면 이러한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유튜브 동영상을 간편하게 업로드하고 콘텐츠에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텍스트와 사진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중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은 각각의 단계나 세부 내용까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정보를 더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방법

그리고 네이버나 구글등 현재 SEO에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영상을 함께 첨부한다면 검색순위에도 상위에 올라갈 수 있는데요
파일첨부용량에 제한이 있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영상을 첨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Youtube 유튜브 접속하기

Youtube 사이트로 들어가 업로드하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을 찾습니다.

공유할 유튜브 영상을 선택합니다.
공유할 유튜브 영상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영상의 아래 공유버튼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수동 업로드 태그 3
유튜브 동영상 퍼가기 주소

그럼 보는것과 같이 SNS에 퍼갈 수 있는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여기서 워드프레스에 쉽게 퍼가기 위해서는 퍼가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일괄 퍼가기 설정

유튜브 동영상 소유자 다른 웹사이트 재생 불가

워드프레스 유튜브 텍스트 편집

워드프레스 유튜브 텍스트 편집
워드프레스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그럼 해당 동영상 퍼가기의 자동 스크립트가 생성되며 이 스크립트를 복사합니다.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동영상의_고유_ID"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또한, 위의 코드에서 “width”와 “height”는 동영상 플레이어의 가로와 세로 크기를 지정하는 부분입니다. 이 값을 원하는 크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표시되는 iframe width=”560″ height=”315″ 부분의 수치를 변경해 영상의 크기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동영상의_고유_ID” 부분을 실제 유튜브 동영상의 ID로 대체해야 합니다. 동영상의 ID는 유튜브 동영상 URL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URL은 다음과 같은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동영상의 URL이 “https://www.youtube.com/watch?v=abcdefg12345″라면, “동영상의_고유_ID” 부분에는 “abcdefg12345″를 넣어야 합니다.

이렇게 복사된 유튜브의 html 태그를 워드프레스로 돌아와 텍스트로 변경 후 붙혀넣기 해주면 유튜브 영상을 첨부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작성된 영상은 트래픽부분에서 워드프레스가 아닌 Youtube 측에서 해소하기 때문에 평상시 트래픽으로 고민하셨던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HTML 코드를 사용하여 유튜브 동영상을 워드프레스 포스트나 페이지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실제 워드프레스 에디터에서 HTML 블록을 추가하고 위의 코드를 붙여넣으면 동영상이 표시됩니다.

티스토리 유튜브 업로드 방법

티스토리 유튜브 업로드 방법
티스토리 유튜브 업로드 방법

티스토리에도 HTML 기능이 있기 때문에 워드프레스와 동일한 방법으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유튜브 플러그인 티스토리 동영상 삽입방법 4

하지만 티스토리에는 유튜브 동영상 넣기 라는 플러그인이 있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영상을 첨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워드프레스는 블로그 포스팅, 웹사이트 제작, 쇼핑몰 운영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며, 워드프레스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하는 기능은 이러한 다목적성을 더욱 부각시킵니다. 정보를 효과적으로 공유하고 자신의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표현하고자 한다면 워드프레스와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독자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유튜브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