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저작권 보호 CCL 설정방법

자신의 생각이나 정보를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나 블로그에 쓰는 글이나 행위등 개인 창작물에 대해서는 저작권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의 글을 카피한다거나 하는 행위는 그 누구든 행할 수 있는 권리로서 그 누구도 조심해야할 부분입니다.

그것이 내가 될수도 있고 아니면 글을 읽는 여러분들 누구나 해당됩니다.

저작권 보호 티스토리 CCL 설정방법

실제로 저 또한 저작권위반으로 벌금을 낸적이 있고 그 과정속에서 별거 아니다 생각하고 한 행위로 몇천만원 몇억원의 저작권위반 합의금을 내느사람들을 실제로 보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작권침해에 대해서도 조심 해야하지만 반대로 내 저작권법도 보호할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CCL을 이해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의 저작권 보호와 CCL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CCL 이란? “Creative Commons License

CCL이란 Creative Commons License의 약자로서 창작물 공유 자격에 대한 표기라고 합니다.   즉 저작물 관련사항을 표기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쉽게 생각할 수 있을거 같으며 해당 콘텐츠는 CCL로 저작권 보호가 되어 있으니 가져다가 수정하지 말라고 남들에게 보여주는 행위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듯 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에 간편하게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CCL 저작권보호를 표시할 수 있으니 기자들의 기사를를 퍼다 나르는 블로거가 아니라면 필수로 해주는것을 추천합니다.

CCL 저작권 보호 등록방법

티스토리 저작권자 표시 CCL 1
  1. 기본적으로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할때 목록중에 CCL 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저작물 사용 허가를 표시할것인지 아니면 이중에서도 상업적 이용과 콘텐츠 변경을 허용할지에 대해서 각각 체크할 수 있습니다.
  3.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에 들어가 저작권자 표시 부분을 찾아봅니다.
티스토리 저작권자 표시 CCL 2

내 블로그의 글을 복사해 다른 블로그나 게시판에 붙혀넣을 경우 자동으로 글 하단에 내 블로그명과 링크가 표시되게 해주는 기능으로 이부분도 함께 적용시켜 내 티스토리의 저작권을 보호하도록 설정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상 장기간 블로그를 하기위해 필요한 저작권법에 대해 알아보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참고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노랗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