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다양한 이유로 티스토리 로그인제한이 걸릴 수 있는데 별의별 이유로 청소년유해로 걸리고 의약품으로 성분을 그대로 작성했는데 해외직구품이라고 로그인제한 7일과 30일을 각각 당했습니다. 이에 다른사람들 후기를 봐도 직접찍은사진이나 직접 경험담도 저작권위반으로 티스토리 로그인제한으로 스트리스 받고 이의제기를 해도 별다른 조치가 없는것을 보고 저도 이제 티스토리 로그인제한 30일로 2번째 걸리고 나니 두려워서 더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야하나라는 걱정이 들게됩니다.
티스토리 로그인 제한종류
노랗 목차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로그인제한은 쓰리아웃 3번 제한되면 영구정지 계정이 탈퇴됩니다.
- 글 작성 제한: 로그인 제한 이후에는 일정 기간 동안 글을 작성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이는 스팸 및 악의적인 행동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 댓글 및 트랙백 제한: 로그인 제한 이후에는 일부 블로그의 댓글 작성 또는 트랙백을 사용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 광고 제한: 일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로그인 제한 이후에도 광고 게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는 티스토리의 광고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특정 기능 제한: 일부 특정 기능, 예를 들면 플러그인 사용, 테마 변경, 레이아웃 수정 등이 로그인 제한 이후에도 일시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티스토리 로그인제한이 되면 로그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기간동안 티스토리 백업도 불가능한 상황이라는건데 이렇게 찝찝하고 과격한 대응은 참으로 불만이 있는 부분으로 티스토리를 떠나 구글블로거 스팟이나 워드프레스등으로 마이그레이션해서 이전하는 이유도 그 이유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로그인 제한 횟수
- 티스토리 로그인제한 7일
- 티스토리 로그인제한 30일
- 티스토리 영구제한 탈퇴
네이버 블로그만 봐도 저작권위반이나 청소년 유해정보 위반등 작성된글에 문제가 발생하면 노출이나 비로그인 사용자만 글을 보지 못하고 작성자 본인은 본인의 글을 확인할 수 있고 이를 삭제하거나 백업할지 본인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묻지마 글을 블라인드 처리해서 차단해버리니 작성된 글에 대한 작성자의 오너쉽이 없이 바로 박탈당한다는 점이 어이가 없는 점이고 그러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도 언제든지 계정을 박탈 작성된 글을 보장받을 수 없다는 점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매력은 점점 사라지느거 같습니다.

안그래도 2022년 다음서버 화재와 함께 2023년은 티스토리 광고에 대하여 애드센스 외 다음광고를 무단으로 넣으며 이를 차단 시 티스토리에서 영구정지를 한다는내용도 있엇던 만큼 더 많은사람들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매력을 느끼지 못하고 타 CMS 블로그로 떠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백업 워드프레스 이전 마이그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