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직구방법 관세 직구 배송기간 및 주의사항

알리익스프레스는 신속하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인터넷 쇼핑 플랫폼 중 하나로,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고 무료 배송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이 서비스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며,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다양한 상품 범주에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자전거 부품, 일상적인 핸드폰 액세서리, 의류, 가전제품, 전자제품, 홈데코레이션 등 다양한 제품을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특히 높은 배송비로 인한 부담 없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소처럼 저렴한 가격과 무료 또는 저렴한 배송료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은 알리익스프레스를 다이소처럼 저렴하고 부담 없이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대안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며 편리함과 경제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토대로 제품 구입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고 다양한 상품을 탐색하며 즐겁게 쇼핑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해보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편리하고 저렴한 쇼핑을 경험하며 즐겁고 실용적인 제품을 발견하는 것은 매우 만족스러운 일이 될 것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가입 및 직구방법

알리에서 가입 및 직구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해외직구시에는 한글 주소가 아닌 영문주소를 입력해야합니다.

한글 주소를 영문으로 변경해서 입력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기본적으로 직구시에는 대한민국 Korea 국가만 제대로 체크를 한다면 나머지 디테일한 주소는 한구사람이 보고 배송을 하기 때문에 영문 주소 기입에 조금 순서가 다르거나 하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연락받을 전화번호는 제대로 입력해야 한국 택배원들이 제대로 배송을 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알리익스프레스 관부가세 입력방법

알리익스프레스 관부가세 입력방법
AliExpress 관부가세 입력방법

AliExpress에서 비교적 저렴한 제품을 구입할 때, 관부가세 납부와 관련된 부분이 일반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는 큰 이점 중 하나입니다. 몇 년 전에는 파스포츠 카본 휠셋과 같은 제품을 판매하는 안젤라 셀러가 매우 유명했습니다. 이 셀러는 휠셋 제품을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는데, 보통 50만원 정도의 가격대에서 7~80만원 정도에 판매되곤 했습니다.

안젤라 셀러의 제품은 가격뿐만 아니라 관부가세와 관련된 부분에서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셀러는 휠셋과 같은 제품에 대해 관부가세를 회피하기 위해 가짜 인보이스를 사용하여 150달러 미만의 낮은 가격으로 선언하고 제품을 배송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관부가세를 납부하지 않아도 되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는 AliExpress와 같은 국제 쇼핑 플랫폼에서 종종 발생합니다. 다른 국가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판매할 때 관부가세, 관세 및 세금에 대한 다양한 규정이 적용되기 때문에 판매자나 구매자가 이러한 규정을 우회하거나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이러한 관세 회피나 납부를 우회하는 행위가 합법적이지 않을 수 있으며, 관세 및 세금을 회피하려는 시도는 법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품질과 신뢰성을 고려할 때, 저렴한 제품을 구매할 때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개인통관번호 발급 및 조회 1
개인통관번호 발급 및 조회 (1)

최근들어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개인통관부여번호를 입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 FTA 체결된 국가에 한해서는 관세라는 세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되며 이에 대한 정보 및 인보이스 요청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알리익스프레스 배송기간 주문취소 참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의 국제 직구 쇼핑은 많은 사람들에게 저렴한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을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한국보다 반드시 저렴하다고 가정하는 것은 신중해야 합니다. 저렴한 가격이 높은 품질을 보장하지는 않으며, 상품의 진짜 가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반품신청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취소에 대해서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배송기간

그리고 가장 큰 차이점은 배송기간으로 같은 가격에 알리에서 구입시 한달의 배송기간이 걸리지만 한국에서는 1.2일만에 배송이 오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이라고 한국보다 무조건 싸다는 생각을 가지지 않느것이 좋습니다.

  • Aliexpress 에서 직구시 부피가 작은 제품은 조심하느것이 좋습니다.
  • 무료로 대량 배송되는 시스템답게 부품이 작은 제품은 실제 배송중 분실되어 받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 부피가 작다면 여러개를 구입하던가 배송 피드를 계속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 마지막으로 배송취소를 할때 꼭 두번 체크해야합니다.

또한, AliExpress에서 직구할 때 부피가 작은 제품에 대해 조심해야 합니다. 이러한 작은 부피의 제품은 대량으로 무료로 배송되는 시스템에 적합하지만, 실제로는 배송 중에 분실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피가 작은 제품을 주문할 때는 여러 개를 구입하거나 배송 피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안전한 배송을 보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배송은 주문 취소 후 즉시 처리되는 경우가 많지만,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 배송이 한 달 이상 지연되는 경우가 있어 배송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반드시 두 번 체크해야 하며 알리익스프레스 주문취소 메일을 확인할 때 판매자의 메일인지 주문 취소 메일인지 정확하게 구분해야 합니다. 잘못된 이메일을 확인하지 않으면 원치 않는 제품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참고 :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주문취소 반품방법

1 thought on “알리익스프레스 직구방법 관세 직구 배송기간 및 주의사항”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