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등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방문자 URL이나 접속국가, 이탈률, 방문자수, 인기 페이지와 내부링크와 외부링크의 백링크등을 확인하고 구글, 네이버, 다음 등 각 검색엔진 별 접속 유입 데스크탑 PC,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등의 유입분석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구글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달았다면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을 확인을 보다 세세하게 연동할 수 있도록 하거나 서치콘솔에 등록해 구글 검색엔진에 노출되는 상태라면 서치콘솔의 사이트맵이나 RSS, 색인 및 다양한 오류분석을 따로 확인하는것이 아니라 애널리틱스를 통해 한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검색엔진최적화 SEO에 도움이 됩니다.
구글 사이트킷 플러그인
노랗 목차
만약 워드프레스를 사용 중이라면 구글 서치콘솔을 통해 방문자 유입인 애널리틱스, 광고수익인 애드센스, 워드프레스 속도측정인 페이지 스피드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사이트킷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접속
구글 애널리틱스 접속합니다.
분석하고자 하는 등록된 웹사이트를 실행합니다.
속성탭에 보면 제품연결하기에서 연동이 가능합니다.
- Google ADS 연결
- 애드센스 연결
- AD Exchage 연결
- 모든제품
구글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연결
애드센스 연결을 통해 자신의 계정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링크구성 사용을 진행합니다.
애드센스 연결이 완료되었다면 애널리틱스 보고서를 통해 애드센스 측정항목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 서치콘솔 연결
모든제품군에서 구글 Search Concole을 선택하면 애널리틱스 분석에서 함께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포스트백, 구글 플레이등과도 연동할 수 있습니다.
서치콘솔 사이트 추가를 선택합니다.
현재 서치콘솔에 등록된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구글 블로거등이 표시되며 여기서 애널리틱스 속성을 선택해 연결합니다.
GOOGLE ANALYTICS 속성연결을 선택합니다.
애널리틱스 속성설정에서 추적ID와 보기설정, 기본 URL, 조회수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분석화면을 커스터마이즈하면 보다 자세한 애드센스, 서치콘솔 정보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1 thought on “구글 애널리틱스 – 애드센스, 서치콘솔 연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