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중복사진 용량부족 미디어 파일 정리 효율적인 방법

운영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용량이 부족하거나 미디어 파일이 쌓여 있다면, 중복된 이미지와 미사용 파일들을 한 번에 정리하여 용량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여 Media Cleaner라는 플러그인을 활용한 워드프레스 미디어 파일 정리 방법을 상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워드프레스 중복사진의 경우 핸드폰이나 노트북 데스크탑 PC에서도 중복된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보유하고 있다면 쉽게 검색하여 정리하여 용량을 확보할 수 있는데 워드프레스는 이러한 장비와 달리 서버데이터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무한한 가능성의 문을 열다

워드프레스는 돈을 통한 운영이 필요한 웹사이트의 트래픽 및 용량 요구에 안성맞춤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하지 않는 이미지 파일이나 중복된 미디어 파일이 쌓이면, 저장 공간이 비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중복사진 용량부족 미디어 파일 정리 효율적인 관리방법 5

특히 예전에 업로드한 고용량의 PNG 파일을 최근 웹에서 권장하는 WEBP 이미지로 교체하면서, 워드프레스 중복된 이미지를 한꺼번에 삭제하여 워드프레스 서버의 용량을 절약할 수 있으며 저 같은 경우 기존에 이미지 파일을 압축한다고 여러개의 썸네일 이미지와 함께 imagifysmush 를 통해 이미지최적화를 진행하면서 중복된 이미지가 배꼽으로 늘어나버렸습니다.

Media Cleaner 워드프레스 중복사진 미디어 파일 정리

기능설명
중복 파일 스캔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 중복된 파일을 스캔하여 보여줍니다.
콘텐츠 기준 파일 스캔사이트의 콘텐츠에 사용되지 않는 미디어 파일을 자동으로 검색하여 리스트로 제공합니다.
파일 미분류 검색워드프레스에서 미분류 상태인 파일을 찾아서 표시합니다.
파일 분류파일을 사용 여부, 미분류, 콘텐츠 미발견,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파일로 분류하여 관리합니다.
삭제 기능선택한 파일을 개별적으로 또는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 기능삭제한 파일은 휴지통으로 이동되어 완전히 삭제하기 전에 복구할 수 있습니다.
파일 복구 기능실수로 삭제한 파일은 휴지통에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영구 삭제휴지통에 있는 파일을 완전히 삭제하여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설정 옵션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분류 파일을 무시하거나 특정 파일 유형을 스캔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미사용 및 중복된 미디어 파일을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가장 인기 있는 플러그인 중 하나는 Media Cleaner입니다.

Media Cleaner 플러그인 설치 방법

워드프레스 중복사진 용량부족 미디어 파일 정리 효율적인 관리방법 1
  1.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플러그인 탭으로 이동한 후, “새로 추가“를 클릭합니다.
  3. 검색창에 “Media Cleaner“를 입력하고 플러그인을 찾아 설치합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면 워드프레스 중복사진 미디어를 검사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Media Cleaner 플러그인 사용 방법

워드프레스 중복사진 용량부족 미디어 파일 정리 효율적인 관리방법 6
  1.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한 후, Meow Apps 메뉴에 들어갑니다.
  2. Media Cleaner를 클릭하여 플러그인 대시보드로 이동합니다.
  3. 스캐닝 항목에서 “Content“를 체크하고 “Access Media Cleaner Dashboard” 버튼을 클릭합니다.
  4. Scan 버튼을 눌러 중복 및 미사용 파일의 리스트를 생성합니다.
  5. 생성된 리스트에서 실제로 삭제 가능한 파일을 확인하고 “Delete entries“로 개별 삭제하거나 “Delete ALL”로 전체 삭제합니다.
  6. 삭제한 파일은 휴지통으로 이동하며, 필요 시 “Empty Trash“로 완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중복사진 용량부족 미디어 파일 정리 효율적인 관리방법 7

미디어 파일 정리를 진행하기 전에는 꼭 백업을 진행하여 예기치 못한 문제를 방지해야 합니다.

마무리

워드프레스 중복사진 용량부족 미디어 파일 정리 효율적인 관리방법 8

이렇게 효율적으로 미디어 파일을 정리할 수 있는 Media Cleaner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운영하면서 매우 편리한 기능이지만 언제나 백업을 진행하고, 중요한 파일을 신중하게 확인한 후 삭제하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항상 소중한 파일을 삭제 전 미디어 파일의 효율적인 관리로 호스팅 비용을 절약하고, 사이트 운영을 원활하게 유지하시고 워드프레스 사진을 삭제 한 뒤 엑박 오류로 인해 이미지 로딩이 안된다면 빨리 복구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이미지 엑박 갑자기 안 뜰때 해결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