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영상 크리에이터로서 유튜버 크리에이터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쉽게 유튜브는 구독자수에따라 각각의 등급 그래파이트,오팔,브론즈,실버,골드,다이아몬드,루비등 다양한 등급이 있으며 이러한 등급은 구독자 수에 따라 유튜브 등급이 나눠지며 각각에 혜택이 주어집니다.
그렇다면 기본적으로 유튜브 등급은 무엇이 있고 구독자수가 몇명일때 이러한 등급이 되는지 그리고 각 등급별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유튜브 성인인증 없이 시청방법
유튜브 등급 종류
노랗 목차
- 그래파이트
- 오팔
- 브론즈
- 실버
- 골드
- 다이아몬드
- 루비
유튜브 구독자수 등급
- 그래파이트 : 구독자 1명 ~ 1,000명
- 오팔 : 구독자 1,000명 ~ 10,000명
- 브론즈 : 10,000명 ~ 100,000명
- 실버 : 100,000명 ~ 1,000,000명
- 골드 : 1,000,000명 ~ 10,000,000명
- 다이아몬드 : 10,000,000 ~ 50,000,000명
- 루비 : 50,000,000명 이상
기본적으로 유튜버를 하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구독자수 1,000명이 넘어야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팔등급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별도로 유튜브 애드센스 광고신청을 위한 자격은 구독자수 천명 외에도 1년간 시청시간이 4,000시간을 함께 달성해야하는점도 참고하세요
참고 : 유튜브 광고수익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참고 : 구글 애드센스 광고 1차 2차신청방법 참고 : 구굴 유튜브 광고 세금신고 해야할까?
등급별 혜택
유튜브 등급 | 혜택 |
---|---|
그래파이트 | 없음 |
오팔 | FanFest 크리에이터 캠프 참가가 가능해집니다. FanFest 크리에이터 캠프에 참가하여 각 채널의 성장에 관한 전략을 배우고 공유하며 어울릴 수 있는 캠프를 말합니다 |
브론즈 | 브론즈 레벨부터 플레이버튼이 제공되는데 플레이버튼이란, 왕성한 활동을 한 유튜버에게 주어지는 일종의 기념품이며, 구독자 수가 줄어들경우 회수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제작 리소스 이용 프리미엄 녹음실 이용권, 자체 이벤트 주최 및 Youtube 스페이스의 새로운 제작 리소스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NEXT UP 참가 자격을 갖춘 크리에이터는 NEXT UP 콘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우승자에게는 새로운 장비 지원과 Youtube 스페이스에서 일주일간 진행되는 크리에이터 캠프 초대권도 드린다고 합니다 |
실버 | 유튜브에서 전담 파트너 관리자를 배정해주며, 관리자와 함께 채널을 관리하여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골드 | 골드 크리에이터 재생버튼을 받습니다. |
다이아몬드 |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재생버튼을 받습니다. |
루비 | 루비 플레이버튼 이라 불리는 50million Awards를 제공합니다. 루비색상의 투명트로피로 아주 영광스럽고 유니크한 트로피 입니다. |
참고 : 유튜브 홍보 기업 및 인터넷 검색최적화 S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