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은 1인 미디어 시대에는 개인 PR 및 다양한 홍보를 위해 SNS가 제일 친숙하고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특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SNS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두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가벼운 일상과 함께 전문적인 접근 및 수익 창출을 원하는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 보세요. 페이스북 페이지는 개인 계정의 한정된 피드백이 아니라 많은 이용자들이 함께 이용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렇게 생성된 페이스북 페이지는 구글의 애드센스와 유사한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하거나 공동의 이익을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 비지니스 커뮤니티 세팅하는 방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방법
노랗 목차
페이스북의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보는것과 같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접속 후 우측상단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많은 기능들이 있느데 그중에서 상단에 페이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비지니스 커뮤니티 페이지 종류
페이지는 총 2가지 타입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 비지니스 또는 브랜드
- 커뮤니티 또는 공인
비지니스의 경우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고 브랜드를 강조하고 싶은 기업형으로 보시면 됩니다.
커뮤니티의 경우 단체나 팀 그룹등 사람들과의 정보를 공유하고 교루하는 일반형으로 보시면 됩니다.
우선 비지니스로 생성하게 되면 페이스북 페이지의 이름과 카테고리 분야를 입력합니다.
프로필 커버 사진 업로드
그리고 페이지에 사용할 프로필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상단에 보여줄 커버 사진도 올려줍니다.
기본적인 페이스북의 페이지가 완성되었으며 추가적으로 페이지에 대한 짧은 설명과 페이지의 설정(메타태그) 해주는것이 홍보에 도움이 됩니다.
페이지 관련 가이드를 통하면 페이지에 보다 다양한 정보를 입력하여 SEO(인터넷 검색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페이스북의 페이지에 작성하고 싶은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그 외에도 설정창에 들어가면 다양한 접근제한과 번역 댓글 인스타그램과의 연동 및 다양한 관리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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