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를 위해 ‘향상된’ 1080p HD 동영상 화질을 도입했지만, 현재는 iOS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곧 웹에도 이 옵션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YouTube에 따르면 새로운 1080p 프리미엄 옵션은 “1080p의 향상된 비트레이트 버전”으로, 특히 디테일과 움직임이 많은 동영상에서 더 선명하게 보이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이 모든 것이 익숙하게 들린다면, 올해 초에 이 기능을 테스트하기 시작하면서 YouTube가 비구독자를 위해 기존 1080p 옵션을 약화시킬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기 때문이며 아직은 표준 1080p 옵션은 프리미엄 회원을 포함하여 어디에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동영상 1080P 지원
노랗 목차
유튜브 동영상에서 표준 1080p 옵션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80p 프리미엄이 포함된 동영상도 마찬가지입니다). 구글의 유튜브 측에 따르면 동영상 화질이 1080p보다 높거나 낮은 해상도로 업로드된 동영상, 쇼트 동영상 또는 라이브 스트림에는 이 옵션이 표시되지 않으므로 모든 동영상에 1080p 프리미엄 옵션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1080p와 1080p 프리미엄 사이에 실제로 얼마나 큰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테스트 당시 제 전 동료인 Mitchell Clark이 지적했듯이 동영상을 보기 좋게 만드는 데는 많은 요소가 필요하지만, 이론적으로 비트 전송률이 향상되면 픽셀당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이 더 좋아 보일 것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과 함께 YouTube는 iOS 사용자가 SharePlay를 통해 FaceTime을 사용하여 친구 및 가족과 함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여 프리미엄에 추가되는 몇 가지 다른 기능을 공개했으며 이 플랫폼은 이미 Android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구독자는 프리미엄 결제 여부에 관계없이 Google Meet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과 동영상을 함께 시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 : 구글미트 사용법 – 설치 및 이름변경 시간제한 카메라녹화 화면
또한 Android, iOS 및 플랫폼의 데스크톱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중단한 부분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편리한 새 프리미엄 기능도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노트북과 같은 더 큰 화면으로 확대해서 보고 싶을 때 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에서 시청하던 동영상을 이동 중에도 계속 시청할 수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 레드 요금제 탈퇴 결제 해지 환불방법 – 노랗IT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