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기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어팟 3세대가 공개되었으며 에어팟1,에어팟2,에어팟프로를 이어 이번이 4번째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에어팟 3세대‘로 추정되는 제품 모습이 온라인에 처음 등장해 화제로서 현재 공개된 디자인은 ‘에어팟 프로‘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기존에 출시되던 긴 콩나물 모양에서 짧아진 형상이 특징으로 점점 갤럭시 버즈와 비슷해지는 느낌입니다.
참고 : 에어팟1세대 2세대 프로 차이
21일(현지시각) 외신 맥루머스는 중국 매체를 통해 공개된 3세대 에어팟 추정 제품 사진을 공개하며 “최근까지 알려진 3세대 에어팟 정보와 일치한다“라고 전했으며 사진 속 공개 된 에어팟 3세대 디자인은 기존에 출시되었던 에어팟 1세대와 2세대와 비교해 디자인 변화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 새로워진 기능
- IPX4 방수등급 획득
- 특수제작된 드라이버와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엠프의 오디오 기능 강화
- 공간 음향 및 적응형 EQ 지원
- 에어팟 2세대 보다 1시간 연장된 에어팟 3세대 배터리로 최대 6시간 사용가능하며 전화통화는 4시간 가능
에어팟 3세대 디자인 및 성능
에어팟 3세대는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다란 콩나물 다리에서 짧아진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었고 에어팟의 최대 장점인 오픈형을 살리면서 더욱 편안하게 착용 후 귀 안으로 음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적의 각도로 걸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특히 기존의 특색있던 디자인인 콩나물처럼 길었던 축이 짧게 줄었으며 기존에 콩나물 대가리 디자인으로 이슈화 되었던 부분을 개선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변화 때문에 제품은 에어팟 프로 디자인과 큰 차이가 없으며 성능적으로는 에어팟 프로 핵심기능이었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소음 억제) 기능은 제외될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함께 모습을 드러낸 충전 케이스는 에어팟 프로 케이스 대비 좀 더 정사각형 디자인으로 에어팟 프로 케이스는 직사각형 형태로, 가로로 더 길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3세대 에어팟은 에어팟 프로에 적용된 것과 같은 압력 완화 시스템이 적용되며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중 귀 안의 압력과 외부 압력이 달라 생기는 불편함을 개선시킨 것으로 터치 컨트롤도 에어팟 프로와 같은 방식으로 제품 축 부분을 누르는 형태로 보입니다.
기존 출시되었던 에어팟1세대와 2세대 제품은 표면을 터치하는 방식이었으며 이번에 출시하는 에어팟 3세대 제품은 2021년 3월 초에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3세대 에어 팟은 최근 무서운 성장세로 점유율을 빼앗아가는 중국산 저가 무선 이어폰 공세를 저지하기 위한 제품으로 보이며 시장조사업체 카운터 리서치 포인트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샤오미는 저가형 제품으로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점유율 13%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으며 애플은 1위를 지켜냈지만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 포인트 하락한 29%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30% 미만으로 점유율이 떨어졌으며 지난해에는 1분기는 36%, 2분기 35%를 기록했었습니다.
참고 : 에어팟 프로 맥스 한정판 블루투스 해드셋 출시 참고 :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예정
1 thought on “에어팟 3세대 출시 새로워진 기능 및 디자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