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랗 목차
보이기
아이폰 업데이트 무한로딩 원인
이번에 아이폰의 운영체제인 iOS 버전이 iOS11.2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갑자기 아이폰 무한로딩과 재부팅이 되는 버그가 발생했습니다.
원래 아이폰 업데이트가 있으면 후기를 보고 미리 아이클라우드 백업 후 진행하는데 이번에 깜빡하고 바로 업데이트를 했던 것이 큰 화근이 되었습니다.
우선 아이폰 벽돌이 된 경우에는 아이폰 DFU 초기화를 통해 강제초기화를 진행하거나 강제종료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강제 재부팅을 시도합니다.
참고 : 아이폰 안꺼질때 강제 재부팅방법
아이폰 강제종료 방법
- 홈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10초 이상 누르면, 재부팅이 시작됩니다. 이 과정은 종종 강제종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위 방법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아이폰의 배터리가 다 떨어져서 종료된 것인지 확인해보세요. 배터리 충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이 여전히 강제 종료된다면, 설정 앱에서 ‘일반’ > ‘재설정’ > ‘모든 설정 지우기’를 선택하여 아이폰을 초기화해 볼 수 있습니다.
- 이 방법은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데이터 백업을 먼저 수행해야 합니다.
- 마지막으로, 위 방법들이 모두 실패하면, 애플 고객지원에 문의하여 추가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무한 재부팅 DFU 초기화
준비물 : 아이폰,아이튠즈가 설치된 PC, 아이폰 정품 데이터케이블
- 아이튠즈가 설치된 PC에 USB 케이블을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 슬립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 아이폰 전원을 종료합니다.
- 전원이 꺼지면서 애플로고가 사라지면 슬립버튼은 떼고 홈버튼을 10초정도 눌러줍니다.
- 아이폰이 재부팅 아이폰과 연결된 아이튠즈에서 복원모드가 실행됩니다.
- 아이폰이 발견됬다는 알림창과 함께 아이튠즈로 아이폰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 아이폰 초기화가 완료되면 처음 아이폰을 구입했던 초기상태로 복구됩니다.
- 아이폰을 연결상태로 두고 아이폰이 재부팅 된 후에는 아이튠즈의 윈도우가 나타납니다.
- 이것으로 아이폰 DFU 초기화가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