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이나 윈도우8 윈도우10등 운영체게는 보안을 위해서 늘 자동으로 최신 업데이트를 유지하도록 설정되어 있으며 이를통해 기존의 문제점 및 버그등을 해결합니다.
그 외에도 보안을 위해서도 늘 최신버전을 설치하느것이 좋으며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실행하기에 필요한 Microsoft Visual C++ 이나 Net 프로그램이 자동적으로 설치 및 업데이트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추후 프로그램을 사용하느데 있어서 불이익을 당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인 업데이트는 설치를 하느것을 권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잦은 윈도우7 업데이트 설정및 자주 떠서 회사업무에 방해가 되거나 해비급 업데이트로 인해 하루를 모두 날려버리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런경우 “윈도우7 자동업데이트 설정“을 잠시 비활성화하여 꺼두는것 방법을 추천합니다.
윈도우7 업데이트 설정 비활성화 옵션
노랗 목차
윈도우7이나 윈도우8 윈도우10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업데이트 설정을 끌 수 있습니다.
윈도우 로고를 선택 후 “서비스“앱을 실행합니다.
서비스 탭이 실행되면 많은 항목중에서 “Windows Update“항목을 찾아 선택합니다.
해당 윈도우 업데이트 속성은 “윈도우와 기타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를 검색하고 다운로드 설치하도록 서비스된 설정입니다.
기본값이 수동으로 되어 있어 업데이트 알림이 수시도 뜨게 되는데 이를 “시작유형 : 사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추가리고 서비스 상태가 시작됨으로 되어 있는데 이를 일시 중지 및 중지로 선택합니다.
그럼 해당 윈도우7 업데이트 서비스가 “자동중지” 됩니다.
이후 필요할때 다시 업데이트를 설정하세요
그 외에 “Windows 설정“에 있는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차단하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