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폭락 이유 폭락 원인 정해진 결과

가상화폐 실명제가 실시되고 있는 가운데 점점 가상화폐중에서 가장 인기 있던 품목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등 대부분의 가상화폐 폭락 진행중에 있어 해당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오늘 2018년 2월 2일 오후 2시경 현재 가장 대표적인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가격은 919만 2000원 (국내 가상통화 거래소 업비트를 기준으로함)을 기록하고 잇다.

비트코인 문제점 유시민 썰전 내용정리

지난 달까지 2885만원을 기록했던 비트코인과 비교하면 68%나 떨어진 상태이며 가상화폐 비트코인 외에도 시총 2위를 달리던 리플조차도 900원대로 종전주로 추락을 했으며 이더리움도 100만원대로 급락하는 등 모든 가상화폐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진대제 블록체인협회장 가상화폐 미래

최근 이러한 모습은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강력한 가상화폐 규제 방안을 시행 중이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외국인과 미성년자에 대한 가상화폐 거래를 금지한데 이어 지난달 80일 가사화폐 거래 실명제를 실시한것이 가상화폐 폭락의 이유중 하나라고 본다.

그리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는 추가 가상화폐공개(ICO)를 금지했으며 상품선물거래위원회 (CFTC)는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비트피넥스와 가사오하폐 거래용 코인을 발행하는 테더에 대한 조사를 진행중에 있다고 한다.

그외로도 일본의 해킹과 이도의 규제 이데대한 전세계 여러나라에서의 적극적인 규제 움직이 있으므로 앞으로 더 가상화폐의 시세는 폭락할 것으로 보이며 이후에도 가상화폐의 투명화가 필요하기 때문에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하다고 본다.

업비트 가상화폐 2월2일자 3시경 가상화폐 폭락 시세

실시간 시세 그래프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

현재 2월2일 3시경에서 찍은 업비트에서의 가상화폐 비트코인 하락세 그래프의 모습이다.

업비트 upbit 가입 비트코인 거래방법 4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가상화폐 대부분이 급 폭락하는것을 볼 수 있다.

가상화폐 폭락 과연 정해진 결과

  • 불과 한달 전까지만해도 이런일을 상상만 했지 설마설마 했을것이다.
  • 거품이 사라지긴 할텐대 과연 언제 사라질것인가 그에대한 해답이 오늘 풀린것으로 보이며 이는 아직 시작에 불과하다고 본다.
  • 급등에 따른 단기조정 일뿐 이라는 해석까지 있지만 전에 없던 시장이니 명확하게 이유을 설명하기 어렵다는게 전문가들의 이야기이다
  • 하지만 전문가들이 밝히 가상화폐 폭락의 이유 5가지가 있어 공유해본다.

가상화폐 폭락의 이유 5가지

모든 시장의 순리라고 본다 급등 뒤에는 급락이 오는것이고 가상화폐가 최근 올라도 너무 올랐기 때문이다.

  1. 최근 한달새 25%나 떨어졌다고 하지만 지금까지 오른 거품에 비하면 더욱 떨어질것으로 본다.
  2.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가격에는 거품이 끼었다고 보는 마크 쿠반 역시 가상화폐 자체에 대해서는 낙관하는 모양세이며 경제전문 방종 CNBC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새로운 코인발행에 참여할 뜻을 밝혔다고 한다.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가상화폐이며 블록체인은 모든 정보를 데이터센터 등 중앙서버에 보관하는 인터넷과 달리 거래기록(블록)이 생성되는 순간 모든 참여자가 이를 나눠서 보관하는 구조이다.
  1. 모든 블록은 체인처럼 연결되어 있으며 따라서 해커가 연결된 체인을 중간거래를 바꿔치기 하려면 네트워크 참여자가 가지고 있는 모든 해당 블럭을 동시에 바꿔야 한다.
  2. 인터넷의 경우 중앙서버만 공격하면 해킹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과는 다르다. 블록체인은 그래서 해킹의 위협에서 자유롭고 이에 기반한 비크코인은 위 변조가 어렵다는 장점이 있다.
  3. 비트코인은 설계당시 해킹으로 부터 보호가이 위한 한계를 설정 했으며 1초당 평균 7개의 거래 내역을 처리할 수있는대
  4. 비자카드가 초당 5만 6000개의 거래 내역을 처리하는것과 비교하면 현저히 떨어지는 수치이다
  5. 거기다가 최근 이용자가 급중했기 때문에 하루 20만여건의 송급 처리도 힘든것이 비트코인의 폐인으로 본다.

국내외전문가들이 밝히는 가상화폐 폭락의 가장 큰 이유가  바로 ICO 열풍 공급 폭탄이 터졌다 

유시민 비트코인 단점 문제점

이더리움가격이 반 토막이 난 주요 원인이 다들 가상화폐 공개에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미국의 비트코인 플랫폼인 코인베이스가 운영하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GDAX에서 300달러가 웃돌던 이더리움이 몇 초만에 10센트까지 폭락한 적이 있다.
  1. 기존에 100만원까지 하던것이 한순간에 330원으로 떨어졌으며 이는 다시 원래대로 복구 되었지만 이렇게 순식간에 일어나는 폭악락을 플래시 크래시라고 한다.
  2. 거품 우려 발생한 사고는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신뢰를 추락있으며 미국의 주식 트레이딩 업체인 테미스 트레이딩의 조 살루치 공동 설립자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가상화폐 시장은 주식시장에서 플레시 클래시 발생을 막기 위해 만든 시스템 비슷한것도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며 시장 규모는 크지만 신뢰는 형성돼 있지 않다 고 말했다.
  3. 신뢰가 부족하니 손을 떼는 투자자가 증가하게 되고 가상화폐 가격이 하락하게 되는 이유이다.
지난달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비트코인 거래량이 총 22만 7천여개를 기록햇으며 이는 전세계 거래소 중 가장 높은 거래실정을 기록했다.
  1. 가상화폐 거래소 랭킹 정보 업체인 코인힐스에 따르면 빗썸의 거래량은 금액으로 환산하면 7100억원에 달한다고 한다.
  2. 그리고 이러한 김치프리미엄에 대한 거품이 빠지면서 국내 투자자들이 느끼는 가상화폐 가격 하락폭에 시발점 이 된것이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참고

3 thoughts on “가상화폐 폭락 이유 폭락 원인 정해진 결과”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