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국내의 옥자로 가장 핫하게 인기를 끌면서 이슈화된 미디어플랫폼으로서 이미 해외에서는 그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미디어플랫폼으로서 모든 기기가 동일하듯 넷플릭스 오류 발생하는것에 대해 해결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 참고 :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및 가입 탈퇴방법
- 참고 : 넷플릭스 환불 위한 조건 6가지
넷플릭스 컨텐츠 오류원인
넷플릭스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왕자의게임과 같은 다양한 미드로 많은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반면 점점 넷플릭스 자체 영화가 제작되어 영화한편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한달내내 수백 수천의 미디어 컨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넷플릭스는 가입되는 계정에 따라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 갯수 및 화질에 차이가 있으며 모바일과 컴퓨터로 주로 보는사람들이 아닌 스마트TV등을 이용해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오류를 발견하게 됩니다.
- 네트워크 문제: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끊긴 경우에는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스트리밍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 넷플릭스 앱 문제: 넷플릭스 앱 자체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앱의 오류 또는 누락된 데이터가 오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스트리밍 장치 문제: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데 사용하는 스트리밍 장치(셋톱박스, 스마트 TV, 게임 콘솔 등)의 문제가 오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장치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DNS 설정 문제: DNS(Domain Name System) 설정이 잘못된 경우에도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DNS 설정을 확인하고 올바르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넷플릭스 계정 문제: 넷플릭스 계정에 로그인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정보를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 지역 제한: 일부 지역에서는 특정 콘텐츠에 대한 접근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안티바이러스 또는 방화벽 설정: 일부 보안 소프트웨어나 방화벽 설정이 넷플릭스와의 통신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이 오류 UI-800-3를 발생시킬 수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려면 각 원인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 넷플릭스의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 LG U플러스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
넷플릭스 오류 ui-800-3 스마트허브 셋톱박스 초기화 재설정
넷플릭스 오류 UI-800-3 코드 해결방법
넷플릭스의 오류 코드 UI 800-3의 경우 해당 프로그램에 저장된 데이터가 손상되었음을 나타내는 오류로서 이러한 문제는 일반적으로 장치에 저장된 정보를 새로고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장치 재부팅
가장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스트리밍 장치를 재부팅 하는것으로 UI-800-3 오류코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로그아웃
-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넷플릭스 계정을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을 합니다.
- 그럼 데이터를 새로고침하면서 해당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류 재설정
- 만약 위 넷플릭스 로그아웃을 할수 없는 기기가 있다면 넷플릭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그리고 해당 설정을 통해 넷플릭스 데이터를 새고로침 후 재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류 앱 데이터 삭제
참고 : 넷플릭스 오류 인터넷 캐시 삭제방법
- 캐시데이터는 프로그램 내부에 저장을 해 다음에 불러올때 로딩을 빨리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 하지만 이런 캐시데이터가 잘못되어 매번 접속할때 마다 방해를 하게 된다면 기존의 앱 캐시 데이터를 삭제를 하는것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캐시데이터를 삭제하고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넷플릭스 어플리케이션 자체를 삭제 하고 다시 설치 하는것으로 UI-800-3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TV 오류 설정 초기화
스마트티비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방법으로 설정을 초기화 해보시길 바랍니다.
- 스트리밍 장치를 종료합니다.
- 스트리밍 장치와 텔레비전 전원 케이블을 모두 뽑습니다.
- 최소 1분 후에 다시 스트리밍 장치와 TV를 연결 후 TV를 실행합니다.
- 넷플릭스가 실행합니다.
삼성스마트TV 스마트허브 재설정
- 스마트 허브 및 셋톱박스 등을 종료합니다.
- ( 스마트 허브는 사용 중에 재설정 할 수 없습니다.)
- 리모컨의 홈 버튼 을 눌러 설정 > 지원 > 자체 진단을 선택합니다.
- 스마트 허브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
- 넷플릭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만약 리모컨에 숫자패드가 있다면 아래 방법으로 따라하세요
- 스마트 허브를 종료합니다.
- 리모컨의 메뉴 버튼 을 눌러 Smart Hub를 선택합니다.
- 스마트 허브 재설정을 선택 후 PIN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기본 핀 번호 0000)
- Smart Hub를 선택 후 넷플릭스를 실행합니다.
넷플릭스 오류 및 계정 공유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넷플릭스 오류 코드 UI-800-3 외에도 자주 발생하는 에러코드는 어떤 게 있나요?
다음은 넷플릭스에서 자주 발생하는 오류 코드와 원인입니다.
오류 코드 | 주요 원인 | 해결 방법 |
---|---|---|
UI-800-3 | 캐시 데이터 오류 | 앱 데이터 삭제 또는 장치 재부팅 |
NW-2-5 | 네트워크 연결 문제 | 와이파이 재연결 또는 DNS 변경 |
UI-113 | 앱 또는 연결 오류 | 앱 재설치, 스마트TV 초기화 |
S7111-1331 | 브라우저 쿠키 문제 | Safari 또는 Chrome 캐시 삭제 |
M7353-5101 | 확장프로그램 충돌 | 크롬 확장기능 비활성화 후 재접속 |
가족 구성원이 다른 지역에서 접속했는데 “이용 가구에 포함되지 않음” 메시지가 떠요.
넷플릭스는 동일 가구 내 이용을 원칙으로 하며, 다른 지역에서 접속 시 제한이 걸릴 수 있습니다.
- 해결 방법
- 넷플릭스에 로그인
- ‘계정’ 메뉴 > ‘계정 공유 관리’에서 하위 계정으로 초대
- 추가 이용자 등록(월 5,000원) 기능을 사용하여 함께 거주하지 않는 사람도 합법적으로 접속 가능하게 설정
스마트TV에서 넷플릭스 앱이 계속 튕기거나 멈춰요.
이는 TV 내 넷플릭스 앱이 오래되었거나, 저장된 캐시 오류 때문입니다.
- 해결 방법
- 앱 데이터 삭제 또는 앱 자체 제거 후 재설치
- TV 소프트웨어 최신 업데이트 적용
- 필요 시 스마트 허브 초기화
- 삼성 TV: 설정 > 지원 > 자체 진단 > 스마트 허브 재설정
동일 계정으로 로그인된 디바이스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나요?
네. 넷플릭스는 웹사이트나 앱에서 로그인된 모든 디바이스를 확인하고 로그아웃할 수 있습니다.
- 경로: Netflix.com 접속 → 계정 > 모든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 선택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넷플릭스는 개별 시청 기록을 사용자 프로필별로 삭제 가능합니다.
- 계정 로그인 → 시청 활동 > ‘X’ 버튼 클릭
- 삭제된 항목은 24시간 내 기록에서 사라지며 추천 알고리즘에도 반영되지 않습니다.
한 계정으로 몇 명까지 볼 수 있나요?
넷플릭스 요금제별 동시 접속 가능 인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금제 | 동시 접속 인원 | 화질 | 추가 이용자 |
---|---|---|---|
광고형 베이직 | 1명 | FHD | 불가 |
스탠다드 | 2명 | FHD | 1명까지 추가 가능 (5,000원/월) |
프리미엄 | 4명 | 4K UHD | 2명까지 추가 가능 (5,000원/월) |
넷플릭스 계정 도용이 의심됩니다.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 넷플릭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든 디바이스 로그아웃을 먼저 실행합니다.
- 비밀번호 변경 후 2단계 인증 설정을 권장합니다.
- 최근 접속 기록도 계정 > 최근 시청 기록에서 확인 가능하며, 해외 접속 기록이 보일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해 차단 요청하세요.
넷플릭스 앱 캐시 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Android
설정 > 앱 > 넷플릭스 > 저장공간 > 캐시 삭제 클릭
iPhone
앱 자체 삭제 후 재설치(별도 캐시 삭제 기능 없음)
스마트TV
TV마다 설정 메뉴에서 앱 초기화 또는 ‘앱 강제 종료 > 데이터 삭제’ 메뉴 활용
넷플릭스 환불은 언제까지 가능하나요?
넷플릭스는 자동 결제 후 환불 정책이 제한적이지만, 결제 후 1~2일 이내 고객센터를 통해 사유를 설명하면 예외적으로 환불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이용 시작 전에 취소하면 더 높은 확률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