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탑 PC 무선랜카드 설치 와이파이 연결

무선공유기를 통해 무선 와이파이를 연결은 보통 무선랜카드 설치되어 있는 노트북에서나 가능한데 일반 데스크탑 PC에서도 무선랜카드를 구입해서 설치하면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보통 이렇게 노트북에서 지원하는 블루투스나 무선 인터넷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동글이라는것을 구입해서 USB 동글이에 꼽는것만으로 메인보드에서 지원하지 않는 블루투스나 무선 와이파이, Ant+센서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데스크탑 PC 동글이 참고

윈도우10 데스크탑 PC 무선 랜카드 설치

제품은 유니콘 Unicorn에서 제공하는 무선 랜카드로서 USB 타입입니다.

데스크탑 pc 무선랜카드 설치
데스크탑 pc 무선랜카드 설치

기본적으로 컴퓨터 본체를 분해할 필요없이 USB 포트에 무선 랜카드를 꼽아주는것으로 자동으로 무선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때 장치관리자를 통해 새 하드웨어 추가를 추가해서 무선 랜카드 드라이브를 설치합니다.

장치관리자 새 하드웨어 추가 랜카드 설치

윈도우키를 눌러 “장치 관리자”를 입력해서 실행합니다.

무선 네트워크 어댑터
무선 네트워크 어댑터 업데이트

장치관리자가 실행되었다면 항목중 “네트워크 어댑터“항목을 체크합니다.

그럼 인터넷 랜카드와 관련된 디바이스가 표시되며 이중에서 무선 인터넷과 관련된 랜카드 이름인 “Wireless Network Adapter“를 찾아 무선랜카드 설치 및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만약 해당항목이 있다면 현재 무선랜카드가 정상적으로 인식되고 있는것이고 없다면 랜카드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해당드라이브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해 랜카드 드라이브를 업데이트합니다.

이후 랜카드 드라이브의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만약 별도의 드라이브 설치파일이 있다면 수동설치로 진행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