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지아 타워선풍기 사용후기 – 소음 및 바람세기 비추

샤오미 미지아 타워 선풍기는 전체적으로 고가의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타워형 선풍기 중에서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편에 속하기때문에 이번에 내돈내산으로 구입했는데 절대 집이 너무 덥고 시원한 바람 및 공기순환등이 필요로 한다면 샤오미 미지아 타워선풍기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샤오미 미지아 타워선풍기의 바람세기는 날개의 형태와 모터의 품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 제품은 소비전력이 22W로 약한 바람세기를 제공하며 제품명은 ” BPTS01DM“입니다.

 BPTS01DM
BPTS01DM

타워형 선풍기 답게 박스크기가 꽤 크지만 길이만 길어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타워선풍기 장점

샤오미 미지아 타워선풍기 사용후기 소음 및 바람세기 비추 2

날개가 없는 타워형 선풍기로서 손가락 끼임 등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아 영유아가 있는 가정에서 많이 선호되는 제품이며 공간이 좁은곳에서도 사용하기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내부에 쌓이는 먼지를 청소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으며, 스탠드형에 비해 모터 소음이 존재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타워선풍기 사용후기 소음 및 바람세기 비추 4

제품은 구입 후 간단한 자가조립이 필요하며 국내 정식으로 출시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110V 제품으로 220V 돼지코를 사용해야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타워선풍기 사용후기 소음 및 바람세기 비추 5

이 제품은 BLDC 모터를 탑재하고 있어 내구성이 우수하며 저소음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터 소음은 바람이 약한 단계에서 해당되는 내용이므로, 풍속이 올라갈수록 바람 소리가 커지고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풍속은 100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초미풍, 수면풍, 자연풍이 탑재되어 있으며 이 중 초미풍은 약한 바람으로 아기나 취침 시에 유용하며, 수면풍은 시간이 지나면 풍속을 낮추어 최종 1단에서 유지되는 모드입니다. 자연풍은 바람의 세기가 변하는 모드로 자연바람을 재현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타워선풍기 사용후기 소음 및 바람세기 비추 8

사용편의면에서는 좌우로 회전할 수 있는 최대 각도가 150º로 넓은 범위에 공기를 순환시킬 수 있으며, 8시간까지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높이 조절이 되지 않으며, 제품의 무게는 4.3kg으로 비교적 무거운 편입니다.

샤오미 미지아 타워선풍기 핸드폰 연동

부가기능은 무선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고, 리모컨 대신 스마트폰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선풍기를 제어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러나 기타 부가기능에 대한 명시는 없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타워선풍기 사용후기 소음 및 바람세기 비추 7

총평으로는 샤오미 미지아 타워 선풍기BPTS01DM“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지만, 타워형 선풍기 중에서는 저렴한 편입니다.

소비전력은 약한 바람세기를 제공하며, BLDC 모터와 다양한 풍속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좌우로 넓은 범위에 바람을 순환시킬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내부 청소가 어렵고 모터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며, 높이 조절이 불가능하고 무게가 상대적으로 무거운 편입니다. 추가적인 부가기능은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타워선풍기의 소음 수치를 측정한 후기에 따르면, 바람 토출구에서 약 60cm 떨어진 거리에서 소음 측정기를 사용하여 측정한 결과, 37db ~ 50dB 사이의 소음이 확인되었습니다.

1단과 2단에서의 소음은 큰 차이가 없었으며, 작동 소음을 거의 느낄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따라서 야간 사용이나 수면 시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을 정도의 소음 수준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3단부터는 바람 소리가 상대적으로 크게 느껴졌지만, 여전히 일반적인 스탠드형 강풍 선풍기보다는 소음이 낮게 느껴졌습니다.

소음 수준에 대한 참고로, 아래는 일반적인 소음 수준에 대한 예시입니다:

  • 30dB: 심야의 교외, 속삭이는 소리 정도의 소음 수준
  • 40dB: 도서관, 주간의 조용한 주택 정도의 소음 수준
  • 50dB: 조용한 사무실 수준 정도의 소음 수준

따라서 샤오미 미지아 타워 선풍기의 소음 수준은 대체로 조용한 범위에 속하며, 특히 1단과 2단에서는 작동 소음을 거의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조용하게 동작하는 것으로 보이며 밤에 수면모드로 설정하면 매우 조용하지만 더운 폭염에 시원하게 사용하기 위해 구입하기에는 매우 비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참고 : 샤오미 무선 침구청소기 UV 살균 SWDK 실제 6개월 사용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