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AI그림 Draw Thing 그리는 방법- 무료앱

요즘 CHATGPT를 통한 다양한 AI검색이 핫해지면서 AI그림을 그려주는 다양한 앱과 사이트가 생겨났으나 대부분 퀄리티가 좋은 프로그램은 유료로 제공되어 아쉬웠는데 이번에 무료 ai그림 그려주는 ios 기반의 아이폰 및 아이패드 사용할 수 있는 DRAW THINGS 앱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raw Things는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Stable Diffusion과 같이 AI 그림을 그려주는 앱으로서 Checkpoint 모델 기반으로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원하는 그림을 만들어 줄 수 있으며 Draw Things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 : 아이패드 미니6 구입 후 필수설정 – 와이파이 백업 동기화 배터리 최적화

무료앱 자동 AI그림 Draw Thing 다운로드

아이폰 아이패드 AI그림 Draw Thing 그리는 방법 무료앱 3

Draw Things 앱을 다운로드 하기위해서 iOS 앱스토어에서 Draw Things를 검색하거나 여기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AI그림 Draw Thing 그리는 방법 무료앱 5

원하는 모델을 선택합니다. Draw Things 앱을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몇 가지 모델이 제공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AI그림 Draw Thing 그리는 방법 무료앱 2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그림을 생성하며 원하는 모델을 선택하면 화면 하단에 프롬프트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그리고 싶은 그림의 설명을 간단하게 적어주세요. 예를 들어, “빨간색 드레스를 입은 여자”라고 적으면 해당하는 그림이 생성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AI그림 Draw Thing 그리는 방법 무료앱 6

그림을 그리기 위한 AI엔진은 좌측의 MODEL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 안정적인 확산 1.4
  • 인페인팅(Stable Diffusion 1.5)
  • 애니메이션(Waifu 확산 1.3)
  • 클래식 애니메이션
  • 모던 디즈니
  • 아케인
  • 사이버펑크 아니메
  • 3D 모델
아이폰 아이패드 AI그림 Draw Thing 그리는 방법 무료앱 12

프롬프트와 네거티브 프롬프트를 입력하시고 Generate를 클릭하시면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Text To Text 또는 image To image, Steps, 업스케일링, 이미지 크기 등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시드(seed)를 바꾸면 새로운 그림으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AI그림 Draw Thing 그리는 방법 무료앱 7

설정 창에서는 Prompt 입력창, Negative Prompt 입력창, Seed, CFG Scale, Face Restoration, Steps, Size, Sampler, Model hash, Face restoration 등 AI 이미지 생성에 필요한 다양한 설정 옵션이 있으며 이 설정 옵션들을 조정하여 원하는 이미지 생성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AI그림 Draw Thing 그리는 방법 무료앱 8

예를 들어, CFG Scale은 Stable Diffusion으로 그림을 만들 때 사용하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이 옵션의 값에 따라 AI는 그림을 만들 때 내가 입력한 프롬프트를 얼마나 잘 반영할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AI그림 검색 키워드 프롬프트의 개수 제한도 있으니 다양하게 설정을 해보면서 테스트해보느것을 추천합니다.

AI그림 키워드 노하우

생성된 그림은 화면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AI그림을 그리거나 검색 시 가장 중요한건 검색키워드를 얼마나 자세하게 설명하느냐로서 한글이 아닌 영어로 검색해야 하기 때문에 네이버파파고나 구글번역기를 적절하게 사용하느거이 좋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AI그림 Draw Thing 그리는 방법 무료앱 2 1

AI그림 키워드란 AI그림 사이트나 앱에서 원하는 그림을 생성하기 위해 입력하는 텍스트를 말합니다.

AI그림 키워드는 보통 프롬프트(prompt)라고도 불리며, 그림의 내용, 스타일, 색상, 분위기등 구체적이고 자세히 설명하느것이 중요합니다.

Draw Things 앱은 Stable Diffusion과 비슷한 방식으로 AI 그림을 생성하기 때문에, Stable Diffusion에서 사용하던 용어나 설정들이 그대로 적용되며 예를 들어, Lora나 VAE 같은 옵션을 통해 그림의 품질이나 스타일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Draw Things 앱은 AI 그림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으며 Draw Things 앱의 장점은 처음에 앱을 설치 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ai그림을 자동으로 그려주는데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된다는점으로 검색 후 그려지는 그림이나 키워드 등이 외부에 노출되지 않아 개인정보 및 그림에 대한 저작권 노출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AI 그림을 그려주는 프로그램은 DRAW THINGS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며 대표적으로는 DALL+E 가장 인기가 많으며 그 외에도 미드저니(Midjourney), DeepAi, 노벨(AI novelai), 아카라이브 AI 곤살레스, 크레용(craiyon), 아트브리더(Artbreeder), portrait ai, dream.ai 등이 있습니다

참고 : 빙에서 제공하는 BING AI 이미지 검색 및 GPT 활용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