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애플워치 연결해제 계정삭제 초기화

에어팟이나 애플워치 초기화 후 새로운 핸드폰에 페어링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연결된 아이폰과 에어팟이나 애플워치 연결해제를 통해 기존 애플워치 계정삭제를 해야 새로운 아이폰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애플워치를 분실하거나 누군가 무단으로 남들이 주어 사용하고자 하는 것을 방지하느것으로 기존에 아이폰과 연결이 되어 있으면 새로운 계정에 연결되지 않느것으로 이는 아이폰 DFU 공장초기화 유심변경이나 애플계정을 변경하면 기기가 잠기느것과 동일한 것으로 애플워치 공장초기화 후 아이폰과 애플워치 연결해제 및 계정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 공장초기화 참고

애플워치 8세대 출시 디자인 성능 모든것 2022 1

애플워치 단독으로 초기화하느것은 애플워치5 이후로 출시된 애플워치6와 애플워치7 애플워치8에서만 지원되며 애플워치1, 애플워치2, 애플워치3, 애플워치4, 애플워치5의 경우 공장초기화를 위해서는 아이폰 워치 앱을 통해 애플워치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애플워치 공장초기화 모든 콘텐츠 삭제

애플워치 설정 앱 > 일반 > 재설정 클릭
애플워치 공장초기화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애플워치 공장초기화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아이폰과 애플워치 연결해제를 하신 분들은 그 다음 애플워치 안에 있는 설정 앱에 들어가서 본인이 썼던 모든 콘텐츠 및 설정을 지우느것으로 모든 데이터를 포맷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재설정은 설정 > 일반 > 재설정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공장초기화를 위해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하면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며 이후 기존에 연결된 아이폰 연결해제를 해야 합니다.

애플워치 단독으로 초기화하느것은 애플워치5 이후로 출시된 애플워치6와 애플워치7 애플워치8에서만 지원되며 애플워치1, 애플워치2, 애플워치3, 애플워치4, 애플워치5의 경우 애플워치 초기화를 위해서는 아이폰과 연동해서 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연결해제

아이폰 애플워치 연결해제 계정삭제 초기화 1

아이폰의 워치앱을 통해 현재 연결된 애플워치를 연결을 해제합니다.


아이폰 워치 앱 > 해당 애플워치 정보 클릭 > Apple Watch 연결 해제
아이폰 애플워치 연결

아이폰 애플워치 연결

아이폰과 애플워치 연결이 해제되면 다시 애플워치에 연결할 수 잇도록 초기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애플워치 계정삭제

애플워치 초기화 및 아이폰과 애플워치 연결해제를 하고 난 뒤에도 애플워치를 새롭게 연결하려고 하면 기존에 연결된 애플워치 계정을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남은계정 정보를 삭제해서 제거해야 완벽하게 애플워치 연결해제됩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연결해제 계정삭제 초기화 4

이 경우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해야 하며 애플 계정ID 및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합니다.

iColoud 접속 후 본인의 Apple ID 및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합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연결해제 계정삭제 초기화 5

Apple 본인계정으로 로그인 되었다면 나의 기기에서 현재 연결된 애플 제품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연결해제 계정삭제 초기화 7
아이폰 기기삭제

APPLE ID 관리를 선택 후 현재 연결된 기기를 삭제합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계정에서 삭제
아이폰 애플워치 계정에서 삭제

이후 애플워치를 연결 시 기존ID로 등록하세요 라고 뜬다면 아이폰에서 Iphone 찾기 -> 애플워치 다시한번 제거합니다.

iPhone 찾기 애플워치 제거

이 Apple Watch는 현제 Apple ID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Apple Watch를 설정하는데 사용한 Apple ID와 암호로 로그인하십시오
이 Apple Watch는 현제 Apple ID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Apple Watch를 설정하는데 사용한 Apple ID와 암호로 로그인하십시오

애플워치 연결해제 및 애플 계정삭제를 한 뒤 아이폰에 애플워치 연결을 하게 되면 “이 Apple Watch는 현제 Apple ID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Apple Watch를 설정하는데 사용한 Apple ID와 암호로 로그인하십시오“라고 표시 된다면 아이클라우드 내에 있는 아이폰 찾기의 정보도 삭제해야 합니다.

ICloud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계정 설정 -> iPHONE 찾기를 선택합니다.

참고 : 아이폰 분실 원격 위치조회 및 초기화

아이폰 분실 시 분실위치 조회 및 사운드 재생
아이폰 애플워치 연결해제 계정삭제 초기화 11

모든 기기 선택 후 보이는 애플워치, 에어팟 등이 보이며 애플워치를 다시 한번 제거합니다.

  • 아이폰 지우기
  • 계정에서 삭제

만약 정상적으로 해제되었다면 이 항목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계정삭제 초기화

아이폰 애플워치 연결해제 계정삭제 초기화 12
아이폰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로 공장초기화
  1. 아이폰 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지우기
  2. 아이클라우드에서 나의 기기 아이폰 제거
  3. 아이클라우드 > APPLE ID 관리 > 아이폰 제거
  4. iPhone 찾기 > 아이폰 계정에서 삭제

애플워치 초기화와 동일하게 아이폰 또한 중고나라나 당근마켓 등 판매하거나 다른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모든 데이터를 삭제해서 포맷를 해야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오래 사용해서 버벅거리거나 느려짐 배터리 충전불량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아이폰 재설정을 통해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로 공장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지우기

1 thought on “아이폰 애플워치 연결해제 계정삭제 초기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