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핸드폰 전원 안켜짐 강제부팅 종료방법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시리즈 핸드폰은 다양한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모델들은 플래그쉽 모델인 갤럭시 노트부터 갤럭시 S, 갤럭시 J, 갤럭시 A 등으로 매우 풍부한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태블릿 모델인 갤럭시 탭 시리즈와 폴더폰인 갤럭시 플립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이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갤럭시 제품은 삼성전자에서 출시되었기 때문에 기본 설정 및 운영 방법은 대부분 공통적입니다. 이러한 설정은 갤럭시 노트에서부터 갤럭시 A까지 동일하게 적용되며, 공장 초기화나 백업 등 다양한 작업들도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수행됩니다.

그러나 사용자들은 때로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문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전원이 켜지지 않아 부팅이 안 되는 문제는 비교적 흔하게 발생하는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와 해결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 : 아이폰 강제 부팅 및 종료방법

삼성전자 갤럭시 핸드폰 시리즈

갤럭시노트 시리즈갤럭시S 시리즈갤럭시탭 시리즈갤럭시J 시리즈갤럭시A 시리즈
갤럭시노트21갤럭시S21갤럭시탭8갤럭시J10갤럭시A40
갤럭시노트20갤럭시S20갤럭시탭7갤럭시J9갤럭시A30
갤럭시노트10갤럭시S10갤럭시탭6갤럭시J8갤럭시A20
갤럭시노트9갤럭시S9갤럭시탭5갤럭시J7갤럭시A8
갤럭시노트7갤럭시S8갤럭시탭4갤럭시J6갤럭시A71
갤럭시노트6갤럭시S7갤럭시탭3갤럭시J5갤럭시A90
갤럭시노트5갤럭시S6갤럭시탭2갤럭시J4갤럭시A80
갤럭시 시리즈

그런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하나하나 문제점을 체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핸드폰 통화녹음 및 음성 저장위치

갤럭시 핸드폰 전원 안켜짐 충전 케이블 확인

갤럭시 시리즈 전원 안켜짐 강제부팅 방법
갤럭시 시리즈 전원 안켜짐 강제부팅 방법

가장 먼저 사용 중인 핸드폰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충전케이블을 연결 후 케이블을 확인합니다.

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 가능한 프롬비 케이블 48
핸드폰 충전이 안되는 경우 전원 안켜짐 원인
  1. 이때 정상적으로 충전케이블이 연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충전시 충전 LED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2. 대부분 충전이 되는지 알고 케이블을 연결했지만 충전이 되지 않아 배터리가 방전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 출시 카메라 성능 및 새로워진 기능들 (2)

핸드폰 충전 안될때 대표적인 원인 3가지

이런 경우 세가지 문제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1. 충전 케이블의 문제로 인한 충전 오류
    • 충전 케이블은 핸드폰과 전원 공급원 (어댑터 또는 컴퓨터) 간의 연결 역할을 합니다. 때로는 충전 케이블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기 신호가 원활하게 전달되지 않거나 끊어질 수 있으며, 이는 충전 오류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충전 케이블이 물리적으로 손상되었거나 내부 연결 부분에 이물질이 들어가서 충전 흐름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2. 충전 포트 파손으로 인한 충전 오류
    • 핸드폰의 충전 포트는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는 곳으로, 때로는 충전 포트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포트가 손상되거나 먼지, 수분 등으로 막혀 충전 케이블과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충전 오류가 발생합니다. 충전 포트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신중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핸드폰 메인보드 손상으로 인한 충전 오류
    • 핸드폰의 메인보드는 모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관리하는 중요한 부품 중 하나입니다. 메인보드가 손상되거나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문제가 발생하면 충전 오류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의 손상은 전문가의 도움을 필요로 하며, 충전 오류 해결을 위해서는 본체의 수리나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충전케이블이 문제인 경우는 케이블만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가장 간단합니다.

하지만 핸드폰 충전포트가 망가졌거나 메인보드가 손상된 경우에는 유상 서비스가 들어갈 수 있으니 서비스센터에 방문해보는것을 권장합니다.

참고 : 핸드폰 충전속도 느림 원인 및 문제해결 9가지

갤럭시 강제부팅 강제종료 방법

만약 핸드폰이 먹통이 되거나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는 사용중인 갤럭시 핸드폰을 강제종료하거나 재부팅하여 다시 시작되게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Z 폴드2 성능 및 가격정보 6

간혹 갤러깃 핸드폰 충전 중에 멈춰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핸드폰을 강제로 종료를 하지 못해서 저절로 방전되기를 기달릴 필요없이 강제부팅 버튼을 눌러보세요

핸드폰 강재부팅 버튼 : 볼륨 하단 + 전원버튼을 동시에 10초정도 누르면 갤럭시 핸드폰은 자동으로 불이 들어오면서 재부팅이 진행됩니다.

핸드폰 공장초기화 리셋

갤럭시Z 플립3 공장초기화 유심인식 안될때 2
갤럭시 핸드폰 전원 안켜짐 강제초기화 진행

핸드폰 전원 안켜짐 상태라면 강제부팅 후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1. 전원 끄기: 먼저, 핸드폰의 전원을 완전히 끄십시오. 화면이 꺼진 상태여야 합니다.
  2. 강제부팅 단축키 확인: 다른 핸드폰 모델마다 강제부팅을 위한 단축키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핸드폰 모델에 따라 올바른 단축키를 확인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전원 버튼 +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방법이 많이 사용됩니다.
  3. 강제부팅 실행: 확인한 강제부팅 단축키를 동시에 누르고 잠시 유지한 후, 핸드폰 로고 또는 부트로더(Bootloader)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버튼을 누르고 있으십시오.
  4. 부트로더 화면: 부트로더 화면이 나타나면 터치 스크린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볼륨 버튼을 사용하여 메뉴 항목을 이동하고, 전원 버튼을 사용하여 선택합니다.
  5. 공장 초기화 선택: 부트로더 화면에서 “Wipe data/factory reset” 또는 비슷한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Yes”를 선택하여 초기화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6. 초기화 완료: 초기화가 완료되면 “Reboot system now” 또는 유사한 항목을 선택하여 핸드폰을 다시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면 핸드폰이 공장 초기화되고 기본 설정으로 돌아갑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초기화하면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중요한 데이터는 미리 백업해두어야 합니다. 초기화 후에는 새로운 설정 및 데이터를 다시 입력해야 합니다.

이 후 핸드폰의 강제 공장초기화를 진행해 설정에 문제가 있다면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리거나 백업을 하느것을 권장합니다.

핸드폰 액정이나 메인보드등이 파손되어 교체해야 되는경우 각 모델별 부품가 교체 수리비용은 아래 참고하세요

참고 : 갤럭시노트,갤럭시s 시리즈 디스플레이 액정파손 교체 수리비용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