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카카오톡 알림끄기 켜기설정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면 문자메시지나 카카오알림등 각종 알림을 시계에서 확인하고 답장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 너무 자주 울리는 카카오톡 단톡방 및 오픈채팅방은 애플워치 배터리 소모의 주범이기 때문에 필요가 없다면 애플워치 카카오톡 알림끄기설정을 통해 배터리를 절약하느것이 좋습니다.

특히 PC나 핸드폰으로도 수시로 확인하기 때문에 굳이 시계로까지 확인하는 건 너무 바쁘고 피곤한 현실이 되는거 같아 저는 아예 차단을 했지만 선택은 본인 몫입니다.

참고 : 애플워치7 vs 애플워치SE vs 애플워치3 차이

애플워치8 출시 디자인 독점 유출

iOS 아이폰 애플워치 알림설정

애플워치는 애플워치1, 애플워치2, 애플워치3, 애플워치4, 애플워치5, 애플워치6, 애플워치7, 애플워치8, 애플워치SE, 애플워치SE2 모두 앱스토어 Apple Watch 앱을 통해 아이폰과 애플워치 연결 후 각 앱을 설치하거나 워치페이스 변경, 알림설정 끄기 켜기등이 가능하며 애플워치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는 이러한 알림을 꺼주느것이 좋습니다.

애플워치 카카오톡 알림 끄기 켜기 1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앱을 실행합니다.

카카오톡을 선택 후 Apple Watch에서 앱보기를 켜주면 아이폰의 카카오톡 알림을 애플워치에서도 울리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카카오톡 알림 끄기 켜기 2

만약 이후에도 카카오톡 알림이 애플워치에서 울리지 않는다면 애플워치 알림에서 카카오톡을 체크합니다.

그 외에도 애플워치에서 카카오네비,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문자메시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등 각각의 앱을 울리거나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카카오톡 알림 끄기 켜기 3

그 외에도 애플워치 무음모드에서 알람 및 햅팁알림, 크라운 햅팅 기능등을 활성화하고 싶다면 애플워치 앱에서 사운드 햅틱에서 무음보드 및 햅틱알림, 크라운햅틱을 각각 설정을 켜줍니다.

카카오톡 스마트워치 사용해제

애플워치 카카오톡 알림설정

우선 카카오톡 알림을 받거나 해제하고 싶다면 WearOS 설정을 해야합니다.

카카오톡 설정 -> 웨어러블 디바이스 WearOS 설정 -> 카카오톡 체크

갤럭시워치도 동일하며 다른 스마트워치도 WearOS 설정을 합니다.

애플워치 카카오톡 알림설정

애플워치 카카오톡 알림끄기 2

웨어러블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알림을 해제할 카카오톡 방을 선택해 채팅방 알림끄기를 설정합니다.

이후 설정에서 메시지 알림을 설정하고 알림센터의 메시지 표시를 설정합니다.

애플워치 카카오톡 알림 방해금지 시간설정
애플워치 카카오톡 알림 방해금지 시간설정

저같은 경우는 알림 켠 채팅방만 설정하고 맨션알림으로만 설정했습니다.

추가로 카카오톡 방해금지 시간대를 별도로 추가했으며 이는 애플워치 내에서도 방해금지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상관없습니다.

참고 : 애플워치 배터리 무상교체 유상교체 비용

1 thought on “애플워치 카카오톡 알림끄기 켜기설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