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결제오류 결제취소 및 환불 안될때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을 통해 NFC 결제 방식인 애플페이 결제오류 안될 때 및 애플페이 결제취소 환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대한민국에 상륙한 애플페이 출시되어 국내에서도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애플페이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의 애플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입니다. 애플페이를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지만 가끔 애플페이 결제 시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애플페이 결제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참고 : 비트코인 애플페이 지원 향후 삼성페이 구글페이 적용

아이폰 애플페이 등록 – 현대카드 체크카드 신용카드

애플페이 결제오류 안될 때 해결방법

애플페이 결제오류 결제취소 및 환불 안될때 26

애플페이 결제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애플페이 결제가 안되는 원인은 아래 5가지가 있습니다.

  • 지원되는 국가나 지역에 있지 않음
  • 네트워크 연결 불안정
  • iOS 또는 iPadOS가 최신 버전이 아님
  • 카드 발급사와의 정보 연동 문제
  • 카드 인증 방식 변경

이러한 원인들에 따라 다른 해결방법을 적용해야 하며 각각의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페이 지원국가 변경

애플페이 결제오류 결제취소 및 환불 안될때 3

지원되는 국가 또는 지역으로 변경하기 애플페이는 일부 국가 또는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지원되는 국가 또는 지역으로 변경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을 클릭한 후 언어 및 지역을 선택합니다. 지역 선택 중에 한국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연결확인

네트워크 연결 확인하기 애플페이 결제를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와이파이 또는 셀룰러 데이터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모바일데이터 연결이 불안정하다면 다른 네트워크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iOS 업데이트 확인

애플페이 결제오류 결제취소 및 환불 안될때 23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애플페이 결제 시 최신 버전의 iOS 또는 iPadOS를 업데이트 해야 애플페이 오류나 충돌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따라서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을 클릭한 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면 다운로드 및 설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애플페이 카드 발급정보 연동 문제해결

애플페이에 카드를 등록할 때 카드 발급사와의 정보 연동이 필요합니다.

애플페이 결제오류 결제취소 및 환불 안될때 2

직불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해외 구입에 사용할 수 있도록 금 기관에 요청해야 할 수 있습니다.

직불카드, 신용카드 또는 기타 결제

Apple에서는 결제 방법이 거부된 이유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애플페이 결제오류가 발생한 이유에 대해서 해당 은행 금융기관에 전화해서 물어보느것이 좋습니다.

애플페이 결제오류 결제취소 및 환불 안될때 6

이때 카드 발급사와 애플페이 간의 정보 연동이 잘 되어있지 않거나, 카드 발급사에서 인증방식을 변경했을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카드 발급사 애플페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애플페이 결제취소 및 환불

애플페이(Apple Pay) 결제취소 만약 결제 승인된 애플페이 결제를 결제취소를 통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1. iPhone 또는 iPad의 “설정” 앱을 엽니다.
  2. 상단에 있는 Apple ID (이름 또는 사진)를 탭합니다.
  3. “지불 및 배송”을 선택합니다.
  4. “결제 및 결제 수단”을 찾아 탭합니다.
  5. 결제 카드 목록에서 취소하려는 카드를 선택합니다.
  6. “결제 취소”를 탭합니다.
  7. 결제 취소할 금액을 선택하거나 직접 입력합니다.
  8. “결제 취소”를 다시 한 번 탭하여 취소를 완료합니다.

애플페이 결제취소하면 해당 거래는 즉시 취소되며, 결제 내역에서도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일부 상점이나 결제 처리 업체의 정책에 따라 실제 애플페이 환불이 처리되는 데에는 몇 일이 소요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으며, 애플페이를 통해 취소 요청이 정상적으로 처리되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애플페이 결제오류 결제취소 및 환불 안될때 14

또한, 애플페이 결제를 취소하기 전에 상점이나 서비스 제공 업체에 직접 문의하여 환불 정책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상점이나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별도의 절차를 요구할 수도 있으며, 이를 따르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애플워치 페이코 결제 앱 출시

애플페이 결제 및 환불과 관련된 자주 묻는 질문

Q: 애플페이로 결제한 후 영수증을 받을 수 있나요?

A: 네, 애플페이로 결제한 후 영수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수증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지갑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메일로도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영수증은 거래 날짜와 시간, 가맹점 이름과 위치, 결제 금액과 카드 정보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Q: 애플페이로 결제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나요?

A: 네, 애플페이로 결제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갑 앱에서 해당 카드를 선택하면 최근 10건의 거래 내역을 볼 수 있으며, 더 많은 거래 내역을 보려면 은행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