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암호설정 문서 암호해제 복구방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한 오피스 시리즈 중에서 엑셀을 이용하면 다양한 계산 시트 부터시작해 보안문서를 만들어 엑셀 암호설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으로 이러한 문서를 만들어 사용한다면 사실 보안에 신경 쓸 필요가 없을 수 있지만 해당 문서가 회사에서 사용하는 기업문서이거나 개인이 사용하더라도 문서에 중요한 부분을 담고 있어 외부 노출을 꺼려야 하는경우 해당문서에 패스워드를 설정해 보안에 신경 쓸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안을 위해서는 파일에 암호를 걸어 압축을 하는 무료프로그램도 있지만 파일을 압축하면서 문제가 발생해 파일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고 번거러운 단점이 있습니다.

엑셀 암호설정 문서 암호해제 복구방법

그래서 이번에는 엑셀 자체에 지원하는 문서 암호설정암호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으며 마지막으로 작업중이던 파일이 저장하지 못하고 꺼졋을때 엑셀파일을 복구 하는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MS 오피스 설치방법

엑셀 통합문서 암호설정 방법

가장 먼저 Excel 을 실행해 통합문서에 대해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암호설정
Excel 문서 보호작업

다음 엑셀에서 정보 탭을 실행하면 4가지 기능이 실행됩니다.

  • 통합 문서 보호
  • 통합 문서 검사
  • 통합 문서관리
  • 브라우저 보기 옵션

통합 문서 보호를 선택하면 7가지의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 항상 읽기전용으로 열기
  • 암호 설정
  • 현재 시트 보호
  • 통합 문서 구조
  • 보호 엑세스 제한
  • 디지털 서명 추가
  • 최종본으로 표시

암호설정을 선택합니다.

엑셀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엑셀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그리고 해당 시트에 대해 암호화하고 싶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주의할 점은 암호를 잊어버리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그리고 암호 및 해당 문서 이름을 목록으로 만들어 안전한 위치에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 패스워드는 대문자 / 소문자를 구분합니다.

엑셀 파일 암호설정

다음은 엑셀 시트파일에 대해 각개 패스워드를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엑셀 암호저장 다른이름으로 저장
엑셀 다른이름으로 저장
  • 가장먼저 저장할 엑셀시트를 실행합니다.
  • 다른이름으로 저장 -> 찾아보기 선택합니다.
엑셀 암호저장 다른이름으로 저장 2
Excel 암호 설정 저장
  1. 다른이름으로저장시에 하단에 있는 도구를 선택합니다.
  2. 일반 옵션 선택합니다.
  3. 그럼 해당 엑셀시트에 대해 파일을 열때 암호수정 쓰기 암호를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암호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앞서 작성했던 패스워드에 암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엑셀 파일 암호해제가 진행됩니다.

엑셀 문서 복구방법
엑셀 암호설정 문서 암호해제 방법 4
저장되지 않은 통합 문서 복구 기능

엑셀뿐만 아니라 워드나 파워포인트 등 모든 프로그램이 문서작업중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적인 오류로 강제 종료되어 파일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그런경우 통합문서관리에서 저장되지 않은 통합 문서 복구 기능을 통해 저장되지 않은 문서를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암호설정 문서 암호해제 방법 5
Excel 저장되지 않은 통합 문서 복구 기능

저장되지 않은 엑셀 파일 xl,xlsx등의 확장자 파일을 선택해 열기를 눌러주면 저장되지 않은 시트가 복구가 됩니다.

엑셀 참고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2022년 3월 28일

    […] 엑셀 암호설정 문서 암호해제 복구방법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노랗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