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시스템오류 블루스크린 자동 재부팅 끄기

MS Winodws 운영체제를 사용하다 보면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 시 컴퓨터의 과부화를 막기 위해 저절로 컴퓨터가 재부팅 되는데 이 경우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 경우 시스템오류 발생으로 블루스크린이 뜨거나 하는 경우 갑자기 윈도우11 강제로 자동 재부팅 되느것을 끌 수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의 시스템오류가 자주 발생하고 포맷 후 재설치를 해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하드디스크 및 SSD를 정밀포맷을 진행하며 자주 꺼졋다 켜졌다 하는것이 컴퓨터 오류가 아닌 파워서플라이어의 전력공굽 부족인 경우 파워를 교체해야합니다.

참고 : 컴퓨터 파워고장 꺼졌다 켜졌다 증상 및 파워교체 방법

컴퓨터 윈도우11 시스템오류 치료 복구방법

이 기능은 윈도우11에만 존재하던 기능은 아니며 기본적으로 권장하는 설정은 아니기 때문에 윈도우11 시스템오류가 발생 시 sfc /scannow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기능이나 CHKDSK 명령어를 통해 컴퓨터의 누락된 파일이나 배드섹터를 바로 치료하느것을 권장합니다.

시스템오류 블루스크린 자동 재부팅 끄기

윈도우11 시스템오류 블루스크린 자동 재부팅 끄기 1

윈도우11 검색창 제어판 -> 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1 시스템오류 블루스크린 자동 재부팅 끄기 2

관련링크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1 시스템오류 다시시작 재부팅 방지
윈도우11 시스템오류 다시시작 재부팅 방지

고급탭으로 이동하면 컴퓨터 프로세서시각효과, 가상메모리 성능 및 부팅 오류, 디버깅, 환경변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작 및 복구 ->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시스템 오류에서 자동으로 다시 시작을 체크해제합니다.

그럼 컴퓨터에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갑자기 컴퓨터가 재부팅되거나 종료되느것을 방지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노랗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