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저장 MP3 다운로드 4K Video Downloader

유튜브 동영상 및 MP3 음악파일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의 경우 현재 전 세계에서 2위를 차지하는 검색엔진이자 영상 검색엔진 1위인 YouTube는 최근 광고 수익을 통해 인플루언서로서 떠오르는 유튜버들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유튜브 동영상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이러한 동영상을 보관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원본 동영상이나 MP3 음악파일을 하드디스크에 저장할 수 있으며, 구글 크롬을 이용해 유튜브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유튜브 레드 가입방법 가격정보 2
유튜브 프리미엄 기능

또한, 구글은 유튜브 레드라는 서비스를 통해 광고 없이 원하는 영상을 시청하고 로컬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로써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한 환경에서도 음악이나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료 결제가 필요한 점을 고려해야 하며 이러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저장 MP3 다운로드

우선 유튜브의 동영상 및 MP3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4K Video Downloader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4kdownload.com 사이트에 접속해서유튜브 다운로드 후 설치할 수 있으며 토렌트를 이용해서 정식버전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4K Video Downloader

유튜브 영상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4K Video Downloader
유튜브 동영상 저장 무료 다운로드 4K Video Downloader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에 Download 클릭 유튜브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Video Downloader외에도 MP3 파일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1. 4k 비디오 다운로더
  2. 4k 유튜브 MP3
  3. 4k 사이드 쇼 메이커
  4. 4k 비디오를 mp3 저장
유튜브 다운로드 MP3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2
윈도우 맥 Mac OSX 우분트 버전을 제공합니다.

동영상과 음악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버전은 윈도우, 맥OSX 버전 그리고 유분트 버전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설치는 별 어려움 없이 Next를 눌러주면 완료됩니다.

유튜브 MP3 동영상 다운로드방법

  1. 4K Video Downloader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Launch 4k Video Downloader 를 체크 후 Finish
  2. 설치종료 후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프로그램 언어는 한글 언어를 지원합니다.
4k 비디오 다운로더를 이용해 유튜브 다운로드 영상 저장
4k 비디오 다운로더를 이용해 유튜브 다운로드 영상 저장
  1. 원하는 유튜브의 영상을 찾아 주소를 확인후 복사 합니다.
  2.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으로 돌아와  Ctrl + V로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3. 유튜브의 영상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동영상 추출 / 오디오 추출을 선택해 유튜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저장 포맷

  • 고화질 1080p
  • 고화질 720p
  • 고화질 480p
  • 일반 화질 360p
  • 일반화질 240p
  • 낮은 해상도 QCIF

또한, 영상에 포함된 유튜브 자막파일도 함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영상 자체보다는 사운드만 저장하고 싶은 경우에도 유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오디오 추출 기능을 활용하고, 저장 포맷으로 MP3를 선택하면 영상을 제외하고 음악만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유튜브 동영상의 사운드를 간편하게 추출하여 저장하고자 할 때 유용한 옵션을 사용하느것이 좋습니다.

3 thoughts on “유튜브 동영상 저장 MP3 다운로드 4K Video Downloader”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