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보안로그수집기 반복 재설치? 보안프로그램 해킹조심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시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개인뱅킹을 선택하면,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공식 웹사이트
국민은행 (KB)KB국민은행 공식 웹사이트
우리은행 (Woori)우리은행 공식 웹사이트
신한은행 (SH)신한은행 공식 웹사이트
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공식 웹사이트
하나은행 (Hana)하나은행 공식 웹사이트
농협은행 (NH)농협은행 공식 웹사이트
경남은행 (BNK)경남은행 공식 웹사이트
부산은행 (BNP)부산은행 공식 웹사이트
대구은행 (DGB)대구은행 공식 웹사이트
전북은행 (JB)전북은행 공식 웹사이트
경북은행 (KBK)경북은행 공식 웹사이트
수협은행 (SH)수협은행 공식 웹사이트
우체국 (Korea Post)우체국 공식 웹사이트

그리고 보안프로그램 설치 알림이 뜨는 경우, 성급하게 확인 버튼을 누르지 말고 보안프로그램 구동이 멈출 때까지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은행 보안로그수집기 반복 재설치 보안프로그램 해킹조심 10
  •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하고 개인뱅킹을 클릭하면 인증서 자동 팝업이 뜹니다(자동 팝업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
  • 팝업이 뜨지 않으면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를 클릭하여 수동으로 진행합니다.

보안프로그램 반복적인 설치 오류 해결

은행 보안로그수집기 반복 재설치 보안프로그램 해킹조심 12
  • 보안 프로그램 설치 오류가 반복될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재설치합니다.
  • 보안프로그램 설치 안내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 버튼을 눌러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개인방화벽 프로그램 설치를 하지 않으면 해킹 및 악성프로그램으로부터 보호받기 어렵습니다. 별도의 상용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보호할 수 있습니다.
  • 문제 해결을 위해 설치 페이지에서 “취소” 버튼을 눌러 어떤 보안 프로그램이 문제인지 확인합니다.
  • 또한 보안로그 수집기를 설치하지 않으면 단말기 지정 서비스와 관련 거래에 제한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인터넷뱅킹을 위해 설치를 권고합니다.

또한 pc사양이 좋지 못하거나 오래된 컴퓨터라면 상태에 따라 구동이 오래 걸릴 수도 있으며 만약 보안프로그램 중 보안로그수집기 설치가 매번 접속할때마다 반복적으로 뜬다면 해당 보안프로그램을 재설치해보세요.

그럼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보시기 바라며 이때 구라제거기를 사용하면 쉽게 악성코드가 설치된 보안프로그램을 찾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보안로그 수집기 악성코드 위장

최근 우리은행 보안로그 수집기로 위장한 악성코드가 유포되어 많은 사용자가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이 악성코드는 사용자 PC에 감염되면 특정 서버에 접속하여 추가 악성코드를 다운로드하고, PC 정보를 수집합니다. 특히 가상 환경의 PC에서 감염될 경우, 하드 디스크의 MBR 영역을 덮어쓰며 하드를 파괴하여 PC 부팅을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은행 보안로그수집기 반복 재설치 보안프로그램 해킹조심 11

이러한 악성코드는 일반 사용자 PC에 감염될 경우 특정 서버에 접속하여 추가 악성코드를 다운로드하고 PC 정보를 수집하는 것으로 분석되었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을 막기위해서는 꾸준한 예방이 필수입니다.

은행 보안로그수집기 반복 재설치 보안프로그램 해킹조심 4
  • 백신 프로그램 사용: 정상적인 보안로그 수집기는 Program Files 폴더 하위 존재하므로, 그 외의 위치에 있는 파일은 의심하고 백신 검사를 수행해야 합니다.
  • 정기적 검사: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PC를 검사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합니다.
  • 의심스러운 파일 주의: 출처가 불분명한 파일이나 이메일 첨부 파일을 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보안 업데이트: 운영체제와 모든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보안 취약점을 최소화합니다.

특히 가상 환경에서 감염될 경우 하드를 파괴하여 PC 부팅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문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은행 보안로그수집기 반복 재설치 보안프로그램 해킹조심 8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보안포프로그램 삭제하느것이 중요합니다.

  • 기존에 설치된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제거합니다.
  • 우리은행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식 보안프로그램을 다시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 설치한 보안프로그램을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해주세요.
  •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캐시 및 쿠키를 삭제한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보안프로그램 설치 반복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가상 환경에서 사용하시는 경우 하드 파괴 문제에 주의하시기 바랍니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