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 이미 가입한 계정 및 등록된 본인인증 정보와 다름 해결방법

핸드폰 메신저로 시작한 카카오Kakao“의 카카오톡은 이제 결제수단으로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지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결제수단까지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는 핸드폰 앱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본인명의 핸드폰이 아니거나 본인명의 핸드폰이 2개 이상 가지고 있다보니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본인인증 시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등록된 본인인증 정보과 다릅니다. 와 같은 오류로 인해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 : 타인명의 카카오페이 금융인증서 발급 및 삭제

카카오계정 본인인증 가입계정 오류 2가지

  1. 카카오페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2. 카카오톡 등록된 본인인증 정보와 다릅니다.

이러한 본인명의 및 본인인증 오류가 발생되는 원인으로는 카카오페이의 경우 2022년 8월 19일부터 1인 1계정으로 변경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발생한 경우로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 계정이 서로 맞지 않거나 이미 인증받은 카카오페이 인증정보로 인해 세컨 핸드폰에서 추가로 가입 시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라고 뜨는 경우입니다.

카카오페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즉 예를 들면 기존 카카오톡 계정을 탈퇴하고 다른 카카오톡계정으로 재가입한 경우 기존 카카오페이의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등록할려고 하면 기존에 카카오페이 가입된 계정이 중복되여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라고 중복알림이 뜨게 됩니다.

본인명의로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인증을 하는데 다른서비스에서 인증받은 생년월일과 본인인증 시 인증정보가 달라 본인인증 실패가 발생하는 문제는 수동으로 본인인증에 필요한 서비스를 진행해야합니다.

카카오톡 본인인증 정보와 다릅니다.

카카오페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2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하단 더보기 -> 설정(톱니바퀴)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카카오페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3
 -> 본인인증 -> 휴대폰 본인인증

이를 통해 카카오톡 본인인증 오류를 다시 인증합니다.

카카오페이 본인인증 정보와 다릅니다.

카카오페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4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하단 더보기 -> 설정(톱니바퀴) -> 프로필사진 터치 ->내정보 (본인인증정보) -> 정보 불일치 시 "정보변경" 선택  -> 휴대폰 본인인증 or 카드 본인인증

이를 통해 인증정보가 다른것을 재 인증합니다.

카카오톡 삭제 후 새로운 계정 로그인

게 1인 1 카카오계정이기 때문에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아래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라고 표시되는 경우 기존 카카오톡 삭제 후 재설치 한 다음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이때 기존 카카오톡 삭제 후 재설치 시 대화내용등이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카카오톡 백업을 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

2번재 방법은 기존 카카오페이 가입계정을 탈퇴 후 가입을 합니다.

(카카오페이 탈퇴방법 : 카카오페이 앱 -> 더보기 -> 설정 -> 닉네임 -> 카카오페이 탈퇴)를 눌러 탈퇴 후 새로운 계정으로 재가입합니다.

참고 :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 주의사항 2가지 – 카톡 영구정지 초기화

카카오톡 본인인증 초기화 – 타인명의 가족명의 계명신청 변경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