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다운 설치 및 파일검색 다운로드 방법

토렌트는 현재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이 글에서는 토렌트의 기본 사용법 및 설정 방법을 자세히 다루어보겠습니다. 토렌트를 제대로 활용하면 영화, 게임, 음악, 소프트웨어, 공부 자료 등 다양한 자료를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토렌트 클라이언트 설치

토렌트를 사용하려면 먼저 토렌트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인기 있는 토렌트 클라이언트로는 qBittorrent, uTorrent, BitTorrent 등이 있으며, 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클라이언트를 설치하면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파일을 찾기 위해서는 토렌트 검색 엔진을 활용합니다. 이러한 검색 엔진은 다양한 토렌트 파일을 수집하고 제공하는 웹사이트입니다. 몇 가지 인기 있는 토렌트 검색 엔진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순위사이트 명토렌트 사이트 주소특징
1토렌트큐큐torrentqq272.com날짜별 검색과 인기 순위 제공
2토렌트족torrentjok14.com토렌트왈 같이 깔끔함
3토렌트씨torrentsee183.com넷플릭스, 인기 TOP 100 제공
4토렌트릴torrentreel45.site카테고리별 인기자료 TOP 10
5토다와todawa37.asia카테고리 분류
6토렌트알지torrentrj112.com카테고리 분류
7토렌트티티torrenttt93.com최신글, 인기글 리스트 TOP 10
8토렌트봇torrentbot102.com카테고리별 분류
9토렌트모바일torrentmobile115.com카테고리 분류와 인기자료 TOP 20
10토렌트좋다torrentzota45.com카테고리별 TOP 10
11토렌트썸torrentsome107.com카테고리별 TOP 10 제공
12토렌트팁torrenttip87.com주간 인기자료
13토렌트밤torrentbam92.com카테고리 분류 TOP 10
14토렌트탑torrenttop65.com인기 자료 TOP 20
15토렌트와이torrentwhy81.xyz인기 순위 TOP 20 제공
16토렌트굿torrent-good.com영화 세부 장르 제공
17토렌트바다torrentbada4.com인기 순위 TOP 30 제공
18토렌트콜torrentcall19.com인기영화 및 주간 베스트
19토렌트카torrentcar34.com구 토렌트노리, 최신자료 인기순위
20토렌트파이torrentpi82.com일일 베스트
21토렌트딘torrentdin3.com토렌트 베스트 TOP 20
22토렌트텐w24.torrentten12.com주간 인기 게시글, 카테고리 TOP 5
23토렌트영화torrentmovie5.com인기 영화 TOP 10
24헤이토렌트t74.heytorrent31.com토렌트 인기 게시글 TOP 30
25삑토렌트b36.bbigtorrent13.site일일 TOP 10
26토렌트맥스t71.tormax.me영화, TV 방송 위주 컨텐츠
27토렌트닉스w24.torrentnx17.com인기 TOP 10
28토렌트우torrentwoo.com영화, OTT 위주 TOP 25 제공
29티프리카tfreeca22.com카테고리별 최신 등록 TOP 10 제공
30토렌트다이아토렌트다이아.net실시간 인기 30
31토렌트모드torrentmode35.com구 토렌트온리, 실시간 인기 제공
사이트가 접속되지 않는다면 vpn 통한 우회접속을 하거나 도메인 주소의 숫자를 변경해서 접속해봅니다.

이러한 사이트에서 검색 상자에 원하는 파일의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해당 토렌트 파일(.torrent)을 다운로드합니다.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 토렌트 사용법

기본적으로 지금 알아보는 토렌트 사용법으로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PC버전 기준이며 핸드폰이나 태블릿 버전의 경우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갤럭시 태블릿 핸드폰 토렌트 다운로드 및 사용법 1
모바일 버전 토렌트

하지만 애플의 iOS버전인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의 경우 토렌트 사용방법이 번거롭기 때문에 실제로 모바일 버전으로 토렌트 사용을 원한다면 안드로이드 기반인 갤럭시핸드폰이나 갤럭시탭, 샤오미 미패드, 레노버 P11, P12 등 안드로이드 태블릿 버전등에서 사용하느것을 권장합니다.

참고 : 갤럭시 태블릿 핸드폰 토렌트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아이폰 아이패드 토렌트 설치 및 다운로드 사용법

토렌트 사용법 설치 및 컴퓨터 최적화

토렌트는 전세계에 공유된 데이터를 찾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국내 웹하드보다 더욱 방대한 자료가 있지만 그만큼 원하는 자료를 찾고 다운로드 하는 것 뿐만 아니라 무분별하게 사용 시 컴퓨터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컴퓨터 최적화 및 적절한 토렌트 보안 및 설정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토렌트 웹 클래식 다운로드
토렌트 웹 클래식 다운로드

자 우선 토렌트 설치를 위해 Utorrent 사이트에 들어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토렌트는 2가지 종류가 있으며 기존 사용자들이라면 토렌트 클래식, 그리고 최근 출시된 토렌트 웹버전이 있습니다.

참고 : 토렌트 웹버전 설치 더욱 가벼워진 Torrent 사용법

토렌트 클래식

  1. 토렌트프로그램은 한가지가 아니며 본 포스팅에서는 국내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Utorrent 사이트를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2. 위 화면의 중앙에 있는 uTorrent(토렌트)  Windows 용을 클릭 윈도우 사용자용으로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3. 만약 사용하는 OS가 윈도우가 아니라 맥 mac 이나 리눅스 Linux 등 이용자라면 하단에 있는 기타플랫폼을 선택하세요
토렌트 다운로드 및 유료 무료 버전 기능차이
토렌트 다운로드 및 유료 무료 버전 기능차이

토렌트 기본 / 토렌트 에드 프리 / 토렌트 프로 버전 3가지 버전이 존재한다. 토렌트의 기본버전은 파일을 다운로드 기능 외에 광고차단이나 바이러스 프리미엄 고객지원 등이 불가능하며 토렌트 애드프리 버전은 광고차단이 되는 대신 연간 4.95달러를 내야합니다. 토렌트 프리미엄을 설치하게 되면 고객지원이나 스트리밍을 사용하면서 광고가 붙지 않지만 연간 19.95달러 대략 2만 원 초반대의 금액이 납부됩니다.  

  • 본 포스팅은 무료 버전을 사용하는 설명 하겠으며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알약이나 v3등 무료백신이 사용하기 때문에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 토렌트 다운 완료되었다면 설치 후 실행합니다.
  • 토렌트 프로그램 자체가 한글판을 지원하기 때문에 설치 및 설정방법이 어렵지 않습니다.

토렌트 설정방법

토렌트 다운 설치 부터 파일 다운로드 검색 설정방법 4
컴퓨터 자동종료
  1. 다운로드 후 설치 완료된 모습으로 토렌트는 해당 시드 파일이란 것을 다운로드해 토렌트에 연결하여 다운로드하는 방식입니다.
    • 토렌트는 시드(seed)와 피어(peer)라는 용어가 중요이며 시드는 파일을 이미 다운로드하고 있는 사용자를 나타내며, 피어는 현재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있는 사용자를 나타냅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이러한 시드와 피어의 수에 따라 영향을 받으므로 시드가 많은 파일을 선택하는 것이 빠른 다운로드를 가능하게 합니다.
  2. 토렌트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옵션 – 자동종료 탭에서 토렌트 다운로드 완료 후 자동종료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3. 그럼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자동종료보다 더 정확하게 컴퓨터 종로를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그외에도 다운로드 완료시 프로그램 종료 / 대기상태로 전환 / 시스템 재시작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 다운 .Torrent 파일 추가 방법

토렌트를 이용해 원하는 영화나 게임,애니메이션등을 .torrent 확장자의 파일을 다운받은 다음 토렌트 프로그램에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토렌트 다운 설치 부터 파일 다운로드 검색 설정방법 5
토렌트 파일 추가

토렌트에서 옵션 파일에 들어가면 토렌트 파일을 다양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토렌트 파일로 추가할 것인지
  • 토렌트 주소로 추가할 것인지
  • RSS 항목으로 추가할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토렌트 파일을 생성하여 배포할 수도 있습니다.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방법은 구글에서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파일이름.토렌트 라고 검색하면 쉽게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토렌트 구글검색방법 참고하세요

토렌트 최적화 설정

토렌트를 사용하게되면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무리가 많이 갈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설정을 해주느것이 좋습니다.  

토렌트 다운 설치 부터 파일 다운로드 검색 설정방법 6
컴퓨터 부팅 자동시작

토렌트 설정을 다시 실행 후 윈도우 시작시 uTorrent 시작을 체크 해제하는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부팅시 프로그램이 많이 실행되는것은 컴퓨터를 느리게 하고 필요하지 않을때는 토렌트를 사용하지 않는것을 저는 추천합니다.  

바이러스 보안설정

토렌트 다운 설치 부터 파일 다운로드 검색 설정방법 7
토렌트 백신

백신에서는 백신의 업데이트와 기능을 설정하고 백신버전을 알 수 있습니다. 토렌트를 사용할때는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윈도우디펜더 꼭 실행하며 백신 업데이트를 늘 신경쓰는것이 좋습니다.

다운로드 경로지정

토렌트 다운 설치 부터 파일 다운로드 검색 설정방법 8
다운로드 다운로드 위치 지정

폴더 탭으로 이동하면  토렌트로 다운로드 할 파일의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마다 파일 위치를 변경하기 귀찮다면 여기서 기본 폴더를 설정합니다.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설정

토렌트 다운 설치 부터 파일 다운로드 검색 설정방법 9
토렌트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 대역폭

대역폭에선 내 토렌트의 업로드 속도나 다운로드 속도에 대한 제한을 줄 수 있습니다.

토렌트로 다운로드 받거나 업로드 속도 비율이 너무 크다면 컴퓨터 속도는 저하되고 인터넷 속도 느려지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적절한 속도조절이 중요합니다.

  1.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때 속도 대역폭이 너무 크다면 컴퓨터가 과부화되고 느려질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속도로 설정하는것을 추천합니다.
  2. 하단의 연결 수에서 토렌트당 최대 연결 피어수가 0으로 되어 있다면 무제한을 뜻합니다.
  3. 너무 많은 토렌트 파일 연결 수도 무리가 가기 때문에 적당히 설정합니다.

다운로드 업로드 기록 지우기

토렌트 다운로드 업로드 기록 지우기 인터넷 데이터 제한
토렌트 다운로드 업로드 기록 지우기 인터넷 데이터 제한

인터넷 종량제를 사용하는 미국같은 지역이라면 토렌트로 너무 많은 인터넷을 사용하면 큰 과금이 나오기 때문에 인터넷 사용량에 따른 토렌트 인터넷 사용량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운로드 및 업로드한 데이터가 컴퓨터에 저장되면 보안상 좋지 못하기 때문에 구준히 토렌트로 다운로드 받은 찌꺼기 기록등을 삭제해주느것이 보안에 좋으며 토렌트를 사용시에는 특히 방화벽과 실시간보호를 통해 바이러스 조심하고 주기적으로 백업을 하느것을 추천합니다.

토렌트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해당 파일을 열어 사용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에게 업로드(공유)하여 파일을 다운로드하는데 기여할 수도 있습니다.

토렌트를 사용하면 쉽게 원하는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이러한 자유로운 접근은 다양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합법성을 고려하고, 다운로드한 파일이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 간단하게 알아본 토렌트 다운 및 설정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다음에는 토렌트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다음은 토렌트 이용해 내가 원하는 자료를 찾아 다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그리고 컴퓨터에 무리가 많이 가는 만큼 토렌트 보안 및 최적화설정 참고하세요

앞으로의 포스팅에서는 토렌트 활용에 관한 다양한 팁과 주의사항을 다룰 예정이니, 계속해서 확인해주세요. 토렌트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자료를 얻는 방법을 익히고,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4 thoughts on “토렌트 다운 설치 및 파일검색 다운로드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