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저작권 위반 – 고소장 합의절차 – VPN 우회설정 IP차단

요즘 저작권 위반으로 단속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원작자가 법무법인과 연계하여 대량으로 잡아내기 때문입니다. 웃긴점은 돈을 내고 다운받는 다양한 웹하드 사이트등이 있는데 이러한 웹하드 사이트에서 돈을 내고 다운로드 받느것이 합법이 아니라는 점이며 더 위험한 것은 토렌트 저작권 위반이라는 점인데 파일을 다운로드 받느것만으로 자동으로 업로드 배포공유가 되기 때문에 해외에서 부터 국내까지 많은 위반사례로 벌금 및 형사처벌에 대한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토랜트 트래커 추가 다운로드 속도느림 및 시드 피어 없음 4 1

기본적으로 토렌트는 시드와 피어라는 개념으로 토렌트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파일의 Seed와 Peer를 통해 파일을 쪼개어 배포하게 되는데 이는 다운로드 받는 본인 또한 다운로드와 동시에 자동으로 파일을 자동공유가 되기 때문에 다운로드를 받느것만으로도 저작권위반에 해당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저작권 위반에 대해서 이해하느것이 중요하며 인터넷 보안을 위해서 IP차단 및 IP주소 우회를 위해 VPN 가상서버를 통한 우회접속을 해외에서는 이미 안전한 인터넷 접속권장 사항입니다.

웹하드 토렌트 파일업로드 저작권 위반 고소

하지만 그나마 다행인 것은 아직까지는 다운로드에 대한 단속보다는 업로드하는 사람에 대해 웹하드 및 토렌트 저작권 위반으로 고소장을 날리느데 적발된 시기나 고소장이 날라오는 시기가 상대적으로 길다고 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기록 지우기 임시파일 찌꺼기 제거 2
토렌트 다운로드 기록

그 외에도 개인블로그에서도 저작권 위반이 발생하는데 대부분 블로그에서 관리하는 네이버나 다음 티스토리에서 자체적으로 신고가 들어오고 해당페이지가 삭제되기 때문에 이러한 블로그 위반은 고소장이 날라오기는 흔치 않습니다.

이는 위에서 언급한것과 같이 저작권 위반으로 법무법인과 합작하여 대량으로 게임이나 영화, 드라마, 만화책, 유틸리티 등 업로드 하는사람들을 단속하기 때문이며 이는 웹하드 사이트에서 돈을 지불하지만 보호를 해주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본론으로 들어가 웹하드가 아닌 토렌트의 경우는 어떻게 될까요?

불법단속 Autodesk Autocad 불법소프트웨어 내용증명 공문

토렌트의 구조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더라도 자동으로 파일이 업로드 되기 때문에 영화나 게임, 미드, 만화책등을 다운로드 받더라도 자동으로 배포가 된다는 점인데 실제 한국에서는 흔치 않지만 외국에서는 이미 다수의 토렌트 업로드로 인한 토렌트 저작권 위반단속으로 과태료 벌금을 문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이나 외국영상보다 한국영상의 공유배포 더 위험하고 대한민국 법 아래 보호 받기가 더 어렵기 때문에 더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국내의 경우 아청법에 대해서는 더욱 큰 죗값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본인이 제대로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다행히 대부분의 저작권 위반으로 인한 고소는 1차적으로 교육이수기소유예로 끝나는 것이 대부분이나 2차 위반시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추가로 전문 법무법인의 고소의 경우에는 기소유예를 받더라도 대량의 단속위반자들을 민사소송을 통해 3년간 고통받게 하여 중간에 합의를 받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많은 고통을 받게 됩니다

인터넷 저작권 위반 합의 주의사항

이때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중간합의를 위한 합의금 조절이 거의 불가능에 가까움
  2. 저작권 위반으로 인한 카페 활동 주의

민사소송이 진행되거나 고소장이 날라와 원작자와 합의를 보거나 법무법인에게 전화해 중간합의를 하게 될 시 절대 원만한 금액으로 합의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민사합의 시 이렇게 합의를 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증거는 좋은 증거자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상관없지만 중간합의금은 추후 법원에서 판결되는 합의금 기준 터무니 없이 비싸기 때문에 기대를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저작권 위반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보통 네이버 카페등을 통해 자신의 상황과 해결방법을 공유하게 됩니다.

이는 제가 직접 겪었던 일이며 실제 저작권 위반 시 초성으로만 저작권위반에 대한 제목을 언급하지만 위의 법무법인은 이 모든것을 알고 있다는 점입니다.

저같은 경우 실제 글을 올려 어느정도 도움을 받았지만 (심리적 안정감) 하지만 곧바로 법무법인에게 전화가 와 해당 글을 올리지 않았냐고 묻는것을 보고 소름이 돋았기 때문입니다.

실제 이러한 카페에 글을 업로드 할때에는 개인정보 유출등에 특별히 주의하여 본인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이나 위반사항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느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카페의 취지가 오히려 이러한 저작권 위반자의 정보공유를 한 덧이 아닌가라는 생각마져 들게 만듭니다.

토렌트 저작권 위반 VPN 사용 주의사항

위의 내용은 필요에 따라 읽거나 참고하면 됩니다.

토렌트 저작권 위반 주의
토렌트 저작권 위반 주의

그렇다면 실제 토렌트를 사용하면서 저작권 위반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할까요?

가장 첫번째는 다운로드 시 업로드를 최대한 제한하고 다운로드 완료 후 자동배포 및 찌꺼기 파일을 삭제합니다.

그리고 토렌트로 다운로드 받거나 업로드 시 IP주소를 통해 위치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IP주소 우회 및 차단등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토렌트 저작권 위반 컴퓨터 최적화 참고

기본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위치조회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IP주소 변경을 통해 우회하는 방법을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토렌트를 사용 시 위 2가지 설정을 꼭 하느것이 좋으며 다음으로는 사이트 우회를 통한 VPN 우회설정을 하느 것인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실제 VPN을 통한 토렌트트 IP주소 우회 시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참고 : 인터넷 사이트 우회 접속방법 7가지 – Express VPN

윈도우11 와이파이 연결 핫스팟 VPN 추가 설정방법 – 노트북

토렌트 VPN 우회접속 확인방법

vpn 작동유무 확인
vpn 작동유무 확인을 위해 IP주소 확인

VPN 실행 후 IPLEAK.NET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토렌트 저작권 위반 VPN 우회접속 3
Torrent Address detection

그리고 Torrent Address detection 확인합니다.

토렌트 저작권 위반 VPN IP주소 확인
토렌트 IP주소 우회 위치조회

혀재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마그넷 링크에 토렌트 클라이어트를 추가하면 현태 토렌트 클라이언트로 다운로드 받아지는 IP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대로 VPN 우회 다운로드 및 업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강제로 VPN 네트워크로 다운로드 받도록 설정 해야합니다.

토렌트 저작권 위반 VPN 우회접속 1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 어댑터 설정변경

윈도우10 네트워크 폴더공유 연결 및 암호 설정 제거
Utorrent &  qBittorent 네트워크 환경
Utorrent &  qBittorent 네트워크 환경

현재 사용 중인 인터넷 랜카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VPN 네트워크를 확인하고 자신이 사용하는 토렌트 네트워크 환경을 설정해줍니다.

2 thoughts on “토렌트 저작권 위반 – 고소장 합의절차 – VPN 우회설정 IP차단”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