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30일 체험판 설치방법

한컴오피스는 한글과컴퓨터의 오피스 제품군으로서 2017년 11월에 출시한 한컴오피스의 최신 버전인 2018 버전이 출시되었으며 2010년 대한민국의 사무용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19.4%의 점유율을 기록했던 우정사업본부에 소속되어 우체국이나 국제우편물류 센터 등 공공기관에서 많이 사용한 제품군으로서 기업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 워드 오피스를 많이 사용하지만 공공기관에서는 아직도 한글과컴퓨터에서 서비스하는 한컴오피스의 사용량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그 외에도 학교과제에서도 아직 한컴오피스를 사용하는 규모가 많으며 기본적으로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피스 2018 체험판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다운로드

한컴오피스의 경우 국내에 제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와 쌍벽을 이루는 국민 프로그램으로서 소프트웨어 간의 파일 확장자도 공유기 때문에 서로 데이터 호환도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한컴오피스의 경우 국내에 제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파워포인트,엑셀,워드 와 쌍벽을 이루는 국민 프로그램입니다.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체험판 설치방법 1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검색 사이트 (네이버/다음 등등)에서 한글과컴퓨터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한글과컴퓨터 사이트가 뜨며 아래에 표시되는 다운로드/지원을 클릭하면 찾아 헤맬 필요 없이 바로 한컴오피스 2018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한컴오피스 다운로드 사이트로 연동이 된 모습입니다.

한컴오피스 프로그램 종류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체험판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체험판

기본적으로 한컴오피스는 Windows이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상단에 표시되며 각 버전은 아래 3가지로 나뉩니다.

혹시 윈도우버전이 아닌 애플의 맥북 운영체제 MACOS이나 리눅스 버전을 찾으시는 분들은 페이지를 아래로 내리면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체험판 설치방법 3

한컴오피스 뷰어는 맥용과 리눅스 그리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용을 각각 지원하며 각각 필요한 버전을 찾아 다운로드하면 된다. 그리고 한컴오피스의 경우 기본적으로 30일 무료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무료 체험판 설치방법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체험판 설치방법 4

원하는 버전의 체험판을 다운로드 후 설치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보는 것과 같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18을 실행하면 한컴오피스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오피스 앱 : 한글 2018 / 한 PDF / 넷피스 24
  • 유틸리티 : 한컴 기본 설정 / 한컴 사전 / 한컴 문서 찾기 / 한컴 개인 정보 탐색기 / 스마트 입력 / 클라우드 클립보드 / 한컴 타자 연습 / 말랑말랑 톡 카페  / 위퍼블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체험판 설치방법 5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존재하며 한글2018을 실행해보면 기존 버전과 달리 한컴오피스 2018은 매우 깔끔해진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소스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온라인의 다양한 서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이나 학교에 제출할 서류양식을 찾아 헤맬 필요가 없으며 기본적으로 2000여 개 이상의 무료 서식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서식 사이트를 찾아 유료로 결제하고 시간과 금전적인 추가 지급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장점이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체험판 설치방법 6

이상 더욱 깔끔해진 새로운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피스 2018의 무료 버전 다운로드 방법과 추가된 기능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끄기 자동시작 차단

참고 : 한컴오피스 빨간줄 없애기 한글 맞춤법 띄어쓰기 설정

참고 : 한글 한컴오피스 HWP PDF 저장 변환방법 3가지

참고 : 한컴오피스 엑셀 HWP HTM 변환 저장 실행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