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TE에 대해 생소한 분들이 계실텐데요 2014년 7월 유심 이동제도가 실행되면서 통화음질과 빠른 응답처리 속도등 통화 중에 사용되는 파일수신 서비스로서 모든국내 LTE 핸드폰은 물론 해외 브랜드인 샤오미 VoLTE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해외직구로 구입한 핸드폰의 경우 콜드랍 “전화품질 및 전화끊김” 자주 발생하는데 흔히 샤오미 포코폰이나 샤오미 홍미노트와 같은 보급형 핸드폰에 들어가는 디멘시티 칩셋의 경우 콜드랍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메인핸드폰으로 전화통화를 우선시하는 경우라면 디멘시티가 들어간 핸드폰이 아닌 스냅드래곤이나 엑시노트가 들어간 국내 정식 출시제품을 구입하느것이 좋습니다.
이에 국내 제조사에서 출시하는 갤럭시나 LG 핸드폰등은 모두 VoLTE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는 반면 해외 단말기 회사의 제품을 구입하게 되면 VoLTE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샤오미 출시 핸드폰
샤오미 미 시리즈
- 샤오미 MI 10 프로
- Xiaomi MI 10
- Xiaomi MI 9
- Xiaomi MI 9 SE
- Xiaomi MI 9 Pro / 5G
- 샤오 미 MI 9 Lite
- Xiaomi MI 8 Pro / 탐색기
- Xiaomi MI 8
- 샤오 미 MI 8 Lite
시리즈 XIAOMI CC
- Xiaomi CC9 Pro / Mi Note 10
- 샤오 미 CC9
- 샤오 미 CC9E
XIAOMI MIX / MAX 시리즈
- 미믹스 1
- 미믹스2
- 미믹스3
- 미맥스1,2,3
포코 폰 시리즈
샤오미 홍미 시리즈
- Redmi K30
- Redmi K20 Pro / Mi 9T Pro
- Redmi K20 / Mi 9T
- 홍미노트11
- 홍미노트10
- 홍미노트9S
- redmi 8 프로
- 레드 미 노트 8
- 레드 미 8T
- 참고 redmi 7 프로
- 레드 미 노트 7
- Redmi 참고 7S
- redmi 8
- Redmi 8A / 8A 듀얼
- redmi 7
- 레드 미 7A
특히 국내에서는 샤오미 홍미노트나 미노트,미맥스,미믹스,표코폰등과 같은 많은 제품이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모바일 데이터를 3G와 VoLTE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직접 VoLte를 활성화해야합니다.
만약 유심을 장착후에도 샤오미 핸드폰의 VoLTE가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수동으로 활성화 하는것이 좋으며 만약 핸드폰에 콜드랍이 자주발생한다면 아래 10가지 항목 중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의 SIM 카드 슬롯에 SIM 카드를 잘못 꼽거나, 3G 네트워크를 이용하면 콜드랍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이 3G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데이터 전송 속도가 느려져 통화가 끊기는 현상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SIM 카드를 올바르게 꼽거나, 스마트폰의 네트워크 설정에서 LTE를 우선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핸드폰을 4G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OMD는 5G 기기로 등록되어 있다면, 통신사와 스마트폰 사이의 네트워크 호환성 문제로 인해 콜드랍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통신사에 연락하여 스마트폰의 OMD를 4G 기기로 변경해야 합니다.
핸드폰의 OMD 등록은 스마트폰의 IMEI 번호를 통신사에 등록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통신사와 스마트폰 간의 통신이 원활하지 않아 콜드랍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통신사에 연락하여 OMD를 제대로 등록을 요청해야 합니다.
만약 LTE 요금제를 사용하는데, 네트워크 설정이 5G 우선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스마트폰과 통신사 간의 네트워크 호환성 문제로 콜드랍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네트워크 설정을 LTE 우선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최신 운영체제로 업데이트 도중 소프트웨어가 문제가 있거나 꼬여 있을 경우, 스마트폰의 통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콜드랍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초기화하거나, 스마트폰 서비스 센터에서 소프트웨어를 재설치해야 합니다.
만약 사는 지역이 통신사의 서비스 범위 밖인 음영지역일 경우, 통신사의 신호를 제대로 받지 못해 콜드랍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통신사에 연락하여 중계기 설치 등의 해결 방안을 요구하거나,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는 방법이 있으며 건물 내나 특정 지역에 설치된 통신사의 중계기가 고장 난 경우, 해당 지역의 통신 신호가 약해져 콜드랍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통신사에 연락하여 중계기를 수리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이 듀얼 스텐바이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 한 쪽 SIM 카드로 통화 중일 때 다른 쪽 SIM 카드로의 통화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통화 중인 SIM 카드를 변경하거나, 듀얼 스텐바이 기능을 끄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정 AP를 사용한 스마트폰에서 콜드랍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AP와 통신사 간의 호환성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AP 설정을 확인하거나, 필요하다면 AP를 교체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출퇴근 시간의 지하철이나 행사장나 콘서트 등 사람들이 밀집하는 지역의 경우 많은 사람이 몰리면, 통신망이 과부하 상태가 되어 콜드랍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행사가 끝나고 통신망이 안정화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며 반대로 사람이 너무 없는 시골의 경우 제대로 된 통신망이 구축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해외 직구폰 샤오미 VoLTE 활성화방법
핸드폰 전화앱을 실행합니다.
*#*#86583#*#*
위 번호를키패드를 이용해 눌러줍니다.
VoLTE Carrier Check was Disabled
라는 안내창과 함께 VoLTE가 활성화됩니다.
샤오미 핸드폰 전화안될때 해결방법
이유는 모르겠지만 이번에 샤오미의 운영체제인 MIUI Global 11.0.11 버전으로 MIUI 12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문자메시지에서 사진이 첨부되지 않거나 전화를 걸거나 받을때 자동으로 전화가 꺼지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T전화나 후스콜과 같은 다른 전화앱을 설치해서 실행하더라도 전화통화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사용하던 샤오미 핸드폰을 백업 후 공장초기화를 진행할려다가 핸드폰 자체의 문제임을 알았습니다.
이러한 경우 샤오미 VoLTE를 설정하고 핸드폰을 재부팅을 하면 핸드폰 통화시 전화끊김문제가 해결되며 통화품질 또한 높아집니다.
샤오미 핸드폰 네트워크 와이파이 설정 초기화
그래도 샤오미 핸드폰의 통화품질 및 네트워크 문제가 있다고 핸드폰을 초기화를 하는것은 부담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설정 -> 연결 & 공유 -> wi-fi 모바일,네트워크,블루투스 재설정
그럼 와이파이와 모바일데이터,블루투스 설정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참고 : 샤오미 해외직구폰 VOLTE 활성화 SKT KT LG 유심기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