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와이파이 연결안됨 3가지 해결방법

와이파이 연결 오류는 갤럭시 휴대폰 사용자들에게 가끔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는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지 않는 경우, 신호는 잡히지만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경우, 그리고 정확한 비밀번호를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및 갤럭시 핸드폰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되는 경우로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공유기 초기화 및 와이파이 재설정

핸드폰 와이파이 연결이 안되느것이 핸드폰 문제인지 인터넷 네트워크 공유기 문제인지 확인합니다.

넷기어 공유기 초기화

우선 핸드폰 문제로 와이파이 연결이 안되는 문제보다는 공유기 문제가 더 많기 때문에 공유기를 껏다가 5분뒤에 다시 킨 뒤 연결해봅니다.

다음으로는 노트북이나 다른 핸드폰으로 와이파이 연결을 해보면서 와이파이 공유기 문제인지 핸드폰 문제인지 확인합니다.

참고 : IpTime 공유기 초기화 2가지 방법

공유기초기화 및 설정 백업 및 복원 및 네트워크 초기화 

핸드폰 와이파이 다시 등록 연결

이 방법은 휴대폰의 와이파이 설정을 재등록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핸드폰 와이파이 연결안됨 3가지 해결방법
  1. 설정 앱을 열고 연결 메뉴로 들어갑니다.
  2. Wi-Fi 목록을 선택합니다.
  3.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 오른쪽의 설정(옵션) 버튼을 누릅니다.
  4. 저장 안 함 버튼을 누르거나 지우기 버튼을 눌러 와이파이 연결을 해제합니다.
  5. 와이파이 사용 중 버튼을 끄고 다시 켜고, 연결하려는 와이파이를 선택합니다.
  6.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핸드폰 네트워크 초기화

이 방법은 휴대폰의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으로서 방법은 모바일 데이터와 블루투스 네트워크도 초기화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공장초기화 안됨 오류 실패원인 4
  1. 설정 앱을 열고 일반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초기화 목록에서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3. 설정 초기화 버튼을 눌러 모든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합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다시 원하는 와이파이 다시 연결합니다.

위의 방법들로 대부분의 와이파이 연결 오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방법들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갤럭시 휴대폰의 센서나 와이파이 공유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다른 장소의 와이파이에 연결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거나 갤럭시 수리점을 방문하여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