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샤오미에서 출시한 스마트워치인 어메이즈핏 GTS2 Mini 제품을 큐텐을 통해 6만9천원에 배송비 포함으로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정식 출시가격인 11만원에 비하면 출시하자마자 구입한 가격에 매우 만족스럽고 현재 1주일가량 사용해본 바로는 해당가격에 미밴드5를 구입하지 않고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미니 개봉 및 사용 그리고 핸드폰 앱과 연동 후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어메이즈핏 GTS2 Mini 개봉
제품을 구입후 개봉하면 깔끔한 ? 심플한 패키지가 매력적입니다.
저렴해진 가격만큼 다른 거품을 제거한 느낌이랄까
구성품은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와 충전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계의 전원버튼을 꾸욱 눌러주면 부팅이됩니다.
어메이즈핏 GTS2 Mini 핸드폰 연동
부팅이 되면 시계가 작동되지 않고 큐알코드가 켜집니다.
해당 큐알코드를 스마트 카메라를 통해 인식하면 자동으로 Zepp 앱 설치로 이어집니다.
동기화 및 펌웨어 업데이트
앱에서 QR코드 있는 워치를 선택 후 Zepp의 카메라를 통해 샤오미 어메이즈핏의 qr코드를 선택합니다.
이후 큐알코드가 실행되지 않을때에는 qr코드가 없는 워치를 선택해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제가 구입한 버전은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제품으로 초기에는 영어버전으로 실행되며 한국어는 초기설정이 불가능합니다.
Zepp앱을 통해 샤오미 어메이즈핏 펌웨어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후 한글버전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기존 샤오미 미밴드3에서 장착된 심박센서는 매우 부정확했었는데 이번에 개선된 샤오미 센서2는 확실히 기존보다 더 정밀한 심박측정이 가능케 했습니다.
실제 운동 중에도 착용해보니 최대심박수가 170이상 측정되는가 하며 기존과는 많은 차이점이 보입니다.
하지만 실시간 심박센서를 확인하고 정밀성을 보기에는 부족합니다.
하지만 운동 후 전체적인 하루 결과표를 확인하는 수준에서는 만족스럽고 스트라바나 구글피트니스와 연동해서 수면점수와 운동,산소포화도,스트레스등을 함께 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참고 : 샤오미 어메이즈핏 Zepp -> 구글 피트니스 연동
어메이즈핏 GTS4 카카오톡 알림설정 및 전화받기 연동
샤오미 어메이즈핏 Zepp 앱 연동
앱을 통해 현재 사용중인 워치페이스의 디자인을 변경하거나 친구,기록,목표,분석,펌웨어 업데이트등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어메이지핏 GTS2 Mini는 시계줄 구입시 20mm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구입 후 1달이상사용해보면서 운동시 심박도 꽤 정확하고 수면체크부분인 깊은수면과 잠듬시간,일어난 시간,중간에 깬횟수등에서 기존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줍니다.
평소 잠을 잘 자지못하는 분들로 자고일어나도 매번 피곤한 분들은 이러한 스마트워치를 통해 수면의질을 체크하고 깊은수면이 20%이상 나오도록 하느것이 좋습니다.
컴퓨터를 주로 늦게까지 하는분들이라면 윈도우10 야간모드설정을 통해 모니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것을 추천합니다.
1 thought on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핸드폰 연동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