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스토어 멈춤 및 유튜브 끊김 – 인터넷 와이파이 DNS 우회설정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iOS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 다운로드가 중단되거나 업데이트가 무한히 진행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사용 중에도 영상이 끊기거나 버퍼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아이폰 및 아이패드 등 iOS 업데이트 할 때 밤새도록 다운로드가 완료되지 않고 계속 업데이트 중이 뜨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러한 앱스토어 멈춤현상이 발생된다면 가장 먼저 아이폰 설정에서 Apple 계정을 로그아웃 및 재설정을 진행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DNS 설정 인터넷 와이파이 우회접속 – iOS

아이폰 앱스토어 멈춤 재설정

  • Apple 계정 재설정: 먼저, 앱스토어 멈춤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아이폰 설정에서 Apple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하는 것을 시도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계정과 앱스토어 간의 연결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연결 확인: 가끔은 느린 또는 불안정한 Wi-Fi 네트워크로 인해 다운로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Wi-Fi 또는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다운로드를 시도해보세요.
  • 앱스토어 캐시 지우기: 아이폰 설정에서 “일반” > “iPhone 저장소”로 이동하여 앱스토어 캐시를 지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캐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핸드폰 사용하는 중에 발생하는 앱스토어 멈춤 및 다운 대기중, 무한로딩, 다운 오류 등은 네트워크 오류부터 휴대폰 용량이 부족한 경우, 앱 충돌 현상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국가 한국 미국 해외나라 변경방법 2

앱스토어 다운 오류 현상이 발생했다면 앱스토어를 가젯으로 재부팅합니다.

1 아이패드 애플계정 로그아웃 및 개인정보 확인

[설정 ->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를 실행한 후 앱아이디를 누르고 로그아웃을 한 후 다시 로그인 하면 간단하게 앱스토어에 다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폰 설정을 통해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를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 할때는 아이디 비번이 틀리면 안됩니다.

애플계정 아이디 비번이 설정한 것과 다르다면, 오류로 인해 재접속이 안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합니다.

아이폰 유튜브 인터넷 끊김 DNS 설정

  • 네트워크 속도 확인: 유튜브 끊김 문제는 종종 네트워크 속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안정적인 높은 속도의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는지 확인하세요.
  • 비디오 품질 조정: 유튜브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플레이백 품질을 낮추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고화질 비디오는 더 높은 대역폭을 필요로 하므로 낮은 품질로 설정하면 끊김 문제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 DNS 우회 설정: DNS 서버를 변경하여 유튜브 버퍼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설정에서 사용하는 DNS 서버를 Google DNS 또는 OpenDNS와 같은 안정적인 서버로 변경해보세요.
아이폰 아이패드 DNS 설정 인터넷 와이파이 우회접속 iOS 2

그리고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영상을 보다보면 인터넷이나 와이파이가 느린상태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계속 렉이 걸리며 멈춤 형상이 발생하고 있는네요

SK 사용자와 KT 사용자의 문제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스토어 멈춤 아이폰 스트리밍 끊김 멈춤 해결방법

  1. 와이파이로 들어가 정보창 (!)을 선택합니다.
  2. DNS 구성창으로 들어갑니다.
  3. DNS는 도메인 네임서버를 뜻하는것으로 해킹이나 보안등 걱정이 없습니다.

SK 구글 DNS 값

앱스토어 멈춤 아이폰 스트리밍 끊김 멈춤 해결방법
앱스토어 멈춤 아이폰 스트리밍 끊김 멈춤 해결방법

기존값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해서 구글 DNS 값으로 변경합니다.

변경전 DNS 서버변경 후 DNS 서버
210.220.163.828.8.8.8
219.250.36.1308.8.4.4
아이폰 DNS 변경

설정을 변경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완료“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기존에 앱스토어나 유튜브를 볼때 멈춤이나 렉이 걸렸던분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속도가 비약적으로 빨라집니다.

KT DNS 값

변경전 DNS 서버변경 후 DNS 서버
210.220.163.82168.162.63.1
219.250.36.130168.162.63.1
아이폰 핸드폰 DNS주소 변경

아이폰을 KT로 사용하는 분들은 기존의 값을 모두 지우고 168.162.63.1 하나만 DNS값을 변경합니다.

그 외에 아이폰이 너무 낙후로 인해 속도가 느려지거나 렉이 걸리는 문제라면 처음 출시되었던 상태로 되돌리는 아이폰 공장초기화를 통해 어느정도 느려진 핸드폰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공장초기화 3가지 방법 따라하기

앱스토어 멈춤 및 유튜브 끊김 문제는 다양한 원인에 기인할 수 있으며, 위에 언급된 해결 방법들 중 하나 또는 여러 가지를 시도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단계를 따라도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애플 지원팀이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에 문의하여 더 자세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를 통해 아이폰과 유튜브 사용 경험을 더 원활하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3 thoughts on “아이폰 앱스토어 멈춤 및 유튜브 끊김 – 인터넷 와이파이 DNS 우회설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