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중복연락처 삭제 전화번호 정리 합치는 방법

핸드폰은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핸드폰을 새롭게 변경하거나 유심을 새롭게 변경시 핸드폰번호도 함께 바꾸는 분들이 있습니다.

지금은 SK나 KT,LG등 결합상품으로 할인 및 약정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옛날에는 수시로 핸드폰번호 변경했기 때문에 동일한 이름의 다른 핸드폰 번호가 중복되어 연락처에 등록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필요없는 경우 중복된 연락처 삭제를 통해 하나로 통합하느것이 좋습니다.

사실 별로 신경쓰지 않으면 상관없지만 간혹 전화를 걸때마다 동일한 이름에 여러개의 전화번호가 뜨는경우도 있고 동일한 이름동일한 전화번호가 여러개 있는 경우가 있어 이렇게 중복되는 전화번호부를 정리하는게 좋은데요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자체적으로 중복연락처 삭제를 통해 정리해주는 기능이 있지만 아이폰의 경우는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합니다.

아이폰 중복연락처 삭제 전화번호 통합어플

  1. 아이폰의 앱스토어에서 “Cleaner Pro“앱을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2. 해당햅은 유료버전이지만 현재는 무료로 배포하는 중으로 유료결제시에는 4천원정도의 금액의 프로그램입니다.
  3. 평점도 높고 중복 연락처 검색 및 병합 외에도 다양한 핸드폰 최적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4. 클리너프로 실행을 위해서는 주소록 접근을 허용해야 합니다.

앱을 실행하고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중복연락처 분석을 실행합니다.

그럼 현재 핸드폰에 등록된 전화번호에 대한 “중복된 연락처,중복 전화번호,중복 이메일,비슷한 이름“에 대해 각각 검색이 됩니다.

그 외에도 이름없이 등록된 번호전화가 없는등의 연락처등도 별도로 정리가됩니다.

갯수를 확인후 중복연락처를 제거해서 새로운 연락처로 병합 합치기를 진행합니다.

아이폰 중복연락처 정리 및 통합 백업

클리너프로의 장점은 핸드폰번호를 정리하는것 외에도 자동백업을 통해 연락처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저장해줍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의 경우 아이클라우드로 정보를 저장하지만 혹시 모를 데이터 분실을 대비해 정보를 백업을 추가로 해준다면 좋습니다.

하지만 자동백업의 경우 무료가 아닌 1년에 10.99달러를 결제해야 하기 때문에 우선 중복연락처 삭제로 전화번호 정리 사용하면서 추가로 필요하다면 결제를 진행해도 좋을듯 합니다.

참고 : 아이폰 전화 통화녹음 방법 7가지 – 저장위치 백업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