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Watch 시리즈 7로서 애플워치7은 웨어러블 6년 역사상 가장 큰 디자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애플의 스마트워치는 아직 제대로 재설계를 하지 못했으며, 애플워치4 보다 조금 더 큰 디스플레이와 라운드진 둥그런 디자인이 포인트입니다.
다음 모델로 우리는 애플이 디자인으로 더 많은 것을 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으며 애플워치7 시리즈는 애플의 현재 제품 포트폴리오의 나머지 부분과 더 일관되게 만들어 줄 디자인 변경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한 두 가지 사소한 수정과 함께 새로운 애플워치가 잠시 후 새로운 애플워치로 느낄수 있도록 만듭니다.
이러한 IT업계는 겉보기에는 점점 더 부드럽고 둥근 디자인을 지향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삼성은 삼성 갤럭시 플래그십 시리즈로 커브드스크린과 경사면의 경계를 허물고 있지만 최근 몇 년 전 애플은 곡면 디자인에 반대하기로 결정했고, 대신 둥근 면이 아닌 플러시 면으로 제품을 좀 더 박시하게 만들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디자인은 틀림없이 이전 세대의 아이폰(특히 아이폰 4, 5)에서 영감을 받은 결정입니다.
2018년 아이패드 프로는 더 큰 화면과 더 얇고 균일한 베젤과 잘 어울리는 평면 프레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12와 올해 맥 프로는 이런 추세를 이어가며 평면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주기가 새로운 Apple Watch7에서도 계속될 것으로 생각하며, 이 시리즈는 다음 번에 대량 개선되어 변경될것으로 예상됩니다.
Apple Watch의 측면을 평평하게 하면 Apple 제품 라인업의 다른 장치와 더 일관되게 보일 수 있으며 시계 베젤이 더 얇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애플워치7과 함께 나온다는 소문으로 인해 조금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새로운 크기와 더 큰 디스플레이
Apple Watch7은 41mm와 45mm의 두 가지 새로운 케이스 크기로 출시될 수 있습니다.
이는 Apple Watch 4 이후 익숙해진 현재의 40mm와 44mm 옵션을 대체할 것입니다.
이 1mm의 크기 차이는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물론 그렇지 않음), Apple Watch Series 7(더 큰 디스플레이 포함)에 대한 또 다른 소문이 있습니다.
애플워치4까지 애플워치는 38mm와 42mm 케이스 사이즈로 출시되었으나 더 큰 디스플레이를 선보인 애플워치4 출시로 애플은 케이스 크기를 2mm로 대폭 늘렸습니다.
이것이 어떤 징후가 될 수 있다면, 케이스 크기의 새로운 증가는 겉보기에는 별 의미 없어 보이지만 부분적으로는 조금 더 큰 디스플레이를 수용하기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그리고 바라건대 배터리도 더 커지길 바랍니다).
애플워치7 가격 및 출시일
최근 Apple Watch 모델은 모두 399달러(기본 버전의 경우)에서 시작되었으며, Watch SE는 더 많은 예산으로 마케팅되었지만 279달러라는 가격표를 달고 눈에 띄는 예외입니다.
애플이 정말로 우리를 놀라게 하지 않는 한, 우리는 41mm 버전의 Apple Watch Series 7을 399달러에 출시하고 45mm 버전과 특별 에디션으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워치7의 예상 출시일을 고민하기에는 애플의 연례 행사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애플은 역사적으로 항상 9월 초중순에 개최해 왔기 때문에 올해도 예외는 아닐 것입니다.
최근 몇 년간의 행사 일정을 살펴보면 2021년 애플 스페셜 이벤트는 9월 5일에서 9월 20일 사이일 가능성이 가장 높기 때문에 이때 애플워치7 출시를 발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