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연결 오류는 갤럭시 휴대폰 사용자들에게 가끔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는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지 않는 경우, 신호는 잡히지만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경우, 그리고 정확한 비밀번호를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및 갤럭시 핸드폰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되는 경우로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공유기 초기화 및 와이파이 재설정
노랗 목차
핸드폰 와이파이 연결이 안되느것이 핸드폰 문제인지 인터넷 네트워크 공유기 문제인지 확인합니다.
우선 핸드폰 문제로 와이파이 연결이 안되는 문제보다는 공유기 문제가 더 많기 때문에 공유기를 껏다가 5분뒤에 다시 킨 뒤 연결해봅니다.
다음으로는 노트북이나 다른 핸드폰으로 와이파이 연결을 해보면서 와이파이 공유기 문제인지 핸드폰 문제인지 확인합니다.
공유기초기화 및 설정 백업 및 복원 및 네트워크 초기화
핸드폰 와이파이 다시 등록 연결
이 방법은 휴대폰의 와이파이 설정을 재등록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 설정 앱을 열고 연결 메뉴로 들어갑니다.
- Wi-Fi 목록을 선택합니다.
-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 오른쪽의 설정(옵션) 버튼을 누릅니다.
- 저장 안 함 버튼을 누르거나 지우기 버튼을 눌러 와이파이 연결을 해제합니다.
- 와이파이 사용 중 버튼을 끄고 다시 켜고, 연결하려는 와이파이를 선택합니다.
-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핸드폰 네트워크 초기화
이 방법은 휴대폰의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으로서 방법은 모바일 데이터와 블루투스 네트워크도 초기화됩니다.
- 설정 앱을 열고 일반 메뉴로 들어갑니다.
- 초기화 목록에서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 설정 초기화 버튼을 눌러 모든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합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다시 원하는 와이파이 다시 연결합니다.
위의 방법들로 대부분의 와이파이 연결 오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방법들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갤럭시 휴대폰의 센서나 와이파이 공유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다른 장소의 와이파이에 연결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거나 갤럭시 수리점을 방문하여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