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5pin 연결이 가능한 스마트폰 마이크로SD카드 OTG를 사용하다가 이번에 분실하면서 USB C Type을 지원하는 SD카드 리더기를 새로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5pin 연결이 가능한 OTG 리더기는 구형 갤럭시 시리즈등 안드로이드 폰에 연결이 가능했는데 최근 출시되는 갤럭시 폴드나 갤럭시노트, 갤럭시S 등등의 스마트폰은 USB C타입을 지원하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못했는데 대신 USB를 지원하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PC등에 SD카드 OTG 리더기로 주로 사용했습니다.
참고 : 5pin 마이크로 SD카드 OTG 스마트폰 연결 사진 옮기기
메모리카드 OTG 허브 구입 시 주의사항
보통 스마트폰의 경우 듀얼유심을 지원한다면 유심슬롯에 마이크로SD카드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SD카드의 경우 삽입이 불가능 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듀얼유심이나 아이폰과 같이 용량 추가가 불가능한 스마트폰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노트북의 경우 제가 구입한 HP Envy x360과 같이 슬림한 노트북의 경우에도 SD카드 삽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SD카드 리더기가 필요한데 이번에 제가 구입한 USB 허브에는 노트북에만 연결이 가능하고 데스크탑 PC에는 연결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참고 : 노트북 듀얼모니터 유선 랜선 연결 USB 허브 OTG 리더기
스마트폰 마이크로 SD카드 OTG 리더기
앞서 말한것과 같이 이번에 구입한 이지넷유비쿼터스 Next-9720TC-OTG 제품은 대략 7천원정도로 구입할 수 있으며 USB-C타입과 USB-A 2개 포트를 지원하며 최대 2TB의 메모리카드 인식이 가능합니다.
Next-9720TC-OTG 기능 및 활용도
- USB-C 또는 A포트를 마이크로SD / SD카드 포트로 전환가능
- USB 3.1 / 5Gbps 데이터 전송속도 가능
- 다양한 스마트 기기 및 os환경에 따라 호환성 가능
- Plug & Play 기능과 Hot Swap 기능지원
- 드라이버 설치 및 재부팅등 바로 바로 사용가능
- 윈도우와 Mac OS 지원
- 캠코더, 블랙박스, 디지털카메라, 노트북, 스마트폰, 데스탑 PC , 노트북 지원
이를 사용하면 자동차 블랙박스나 고프로, fly12ce / fly6ce 등으로 촬영된 영상을 바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볼 수 있으며 그외에도 스마트TV와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3.1 지원으로 25GB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4분정도 소요됩니다.
양쪽에 홀더가 있으며 좌우 USB-C 타입과 USB-A타입을 각각 지원합니다.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기반의 USB-C타입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마이크로 SD카드 OTG를 통해 리더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사용중인 스마트폰으로 메모리카드의 사진이나 동영상등을 읽고 재생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및 PC SD카드 리더기
그 외에도 데스크탑PC와도 바로 연결해서 메모리카드 허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thoughts on “스마트폰 마이크로 SD카드 OTG 리더기 – USB C Type / A TY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