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계정해킹 도용 – 컴퓨터 인터넷 보안설정

최근에 네이버 계정해킹을 당해서 그에 대한 인터넷 검색 및 인터넷 보안설정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우선 해킹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갑자기 네이버 계정의 비밀번호가 갑자기 변경되었다고 알림이 울렸고 이후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을 할 수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네이버 계정해킹 후기

많이 당황스러웠고 빨리 인터넷 비밀번호를 찾아 변경할려고 했지만 다행히 모바일에 자동 로그인이 활성화 되어 있어서 그런지 비밀번호를 찾지 않고 바로 계정도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료 ssl 소유권 인증 방법
인터넷 보안을 위해서 SSL 인증서가 설치된 웹사이트만 접속하느것을 권장합니다.

우선 네이버 계정해킹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이나 구글도 몇 번 계정해킹되었는데 이때 알게 된게 우리들이 해킹되었을 때 어렵게 비밀번호를 계속 바꿀려고하는데 이 비밀번호 변경이 중요한 건 아니다라는걸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구글 해킹에서 비밀번호를 계속 바꿨는데 암호를 변경하는 족족 해킹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네이버에 계정해킹을 당했지만 별다른 일이 없는거 같아 그냥 무시했는데 나도 모르게 중고나라에 가민피닉스 판매글을 올렸더군요

웃긴 건 제가 사는지역이나 이런걸 동일하게 해서 직거래도 가능하다고 올렸다는 점으로 구매하겠다고 문자가 온 것을 보고 알게되었습니다.

그 외에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네이버 계정을 해킹 당한 사람들은 블로그 글을 모두 삭제 당했다는 후기도 봤습니다.

아마 블로그 경쟁 홍보업체에서 일부러 한거 같다고 하는데 이렇게 네이버 글을 적게는 수십개..많게는 몇천개의 글을 일 순간 모두 삭제해 버리는데 이렇게 삭제된 글들은 복구가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렇게 봤을 때 저 같이 중고나라에 글 1개 올라온거라고 치면 다행인데..이 외에도 무슨 짓을 했을지는 알 수 없는 짓입니다.

네이버 계정해킹 보안설정

인터넷 네이버 계정해킹 방지하기 위한 기본설정
인터넷 네이버 계정해킹 방지하기 위한 기본설정

기본적으로 인터넷 계정해킹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 네이버 설정에서 타지연 로그인 차단 해외로그인 차단 2가지를 꼭 활성화합니다.

생각보다 중국에서 로그인을 시도한 적이 몇번 알림을 듣고 식겁한적이 있습니다.

로그인 IP주소 확인 및 위치확인

네이버 계정해킹 도용 컴퓨터 인터넷 보안설정 4

이상한 로그인 흔적이 의심된다면 로그인 목록을 확인합니다.

네이버 계정해킹 도용 컴퓨터 인터넷 보안설정 5
인터넷 네이버 계정해킹 해외접속 확인 및 원격 강제 로그아웃

저같은 경우는 핸드폰접속과 윈도우10, 윈도우11 2개의 운영체제만 사용하는데 해킹의 날은 윈도우7 접속이 떳으며 그런경우 현재 접속 중에서 강제로 로그아웃하여 종료합니다.

유지보수가 종료된 윈도우7 운영체제를 사용하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11, 플래쉬 플레이어등이 설치되어 있다면 해킹의 위험이 더욱 커지니 프로그램을 꼭 삭제해주세요

이렇듯 내가 사용하지 않는 MacOS나 리눅스, 윈도우7, 윈도우8 등의 운영체제로 접속이 있다면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의심되는 접속은 로그인IP를 통해 인터넷 IP주소 위치검색을 해봅니다.

네이버 계정해킹 도용 컴퓨터 인터넷 보안설정 6

로그인 기기목록에서는 현재 네이버 계정에 접속할 수 있는 기기의 앱도 확인해서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아이폰 ios나 아이패드 등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네이버 전화번호 및 백업 이메일정보

네이버 계정해킹 도용 컴퓨터 인터넷 보안설정 7

네이버 게정해킹을 당했을때 등록된 핸드폰 번호와 이메일주소가 변경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계정에 대한 정보를 본인에게 받게다는것인데 그렇기 때문에 백업정보로는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주소를 등로합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 보안설정

위 모든것들은 이미 설정이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계정이 해킹되어 도용 되었고 네이버 2단계 인증은 기존에 설정했다가 불편하다는 이유로 해지했는데 해킹을 당하고다니 네이버 2단계 인증의 중요성을 다시 느꼈습니다.

네이버 계정해킹 도용 컴퓨터 인터넷 보안설정 8

구글 OTP 2단계인증과 같은 기능으로 네이버계정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등록된 핸드폰으로 로그인 확인을 해야 하는 로그인 시 2단계 확인을 진행해야합니다.

네이버 계정해킹 도용 컴퓨터 인터넷 보안설정 9

2단계 인증 시 등록된 핸드폰기기핸드폰번호로만 인증이 되기 때문에 핸드폰을 분실하거나 망가진 경우에는 불편할 순 있지만 네이버 계정해킹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 2단계 인증설정을 꼭 해야합니다.

네이버 2단계보안 인증

기존 인스타그램 2단계인증구글 OTP 2단계 인증도 귀찮아서 취소했다가 이번에 다시 설정을 활성화했습니다.

인터넷 보안 해킹방지 위한 Tip

요즘 인터넷 해킹에 계정도용 사례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믿을 수 없는 프로그램 “신뢰할수 없는 프로그램“을 관리자권한으로 설치하느것을 방지해야합니다.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보안인증서 해결방법 갑자기 잘 사용하던 윈도우8 운영체제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 및 구글크롬으로 국세청 홈페이지를 접속하느데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라는 경고가 뜨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당 문제를 확인해보니 HTTPS 보안인증서가 없다고 표시되는데 다른 컴퓨터로 접속시에는 문제가 없고 현재 사용하는 제 컴퓨터에만 이러한 문제가 계속 발생합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윈도우의 실시간 보호 및 윈도우디펜더 설정을 해보아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문제인가 싶어 구글크롬 및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초기화 및 새롭게 설치를 진행해도 문제가 계속 발생해서 이참에 윈도우10 업그레이드도 진행했는데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됩니다. 구글크롬 캐시 및 쿠키 삭제 로그인한 흔적 지우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삭제 및 기본 실행앱 변경방법 그래서 문제를 확인해보니 윈도우상에 잇는 레지스터리를 수정하는것으로 인터넷 접속시 보안인증서에 대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SSL 보안인증서 HTTPS 구입 워드프레스 설치방법 무료 SSL 보안 인증서 발급 HTTPS Free SSL Certificate

기본적으로 정식 윈도우가 아닌 크랙버전의 윈도우나 토렌트 게임의 크랙등을 사용 시 컴퓨터 정보가 유출될 위험성이 있습니다.

참고 : 토렌트 저작권 위반 – 고소장 합의절차 – VPN 우회설정 IP차단

이러한 프로그램이나 게임, 윈도우,포토샵, 일러스트, 유틸리티 크랙등을 무료로 제공 한다는것 자체라 의미없는 행위라고 생각들며 그들에게도 이득을 얻기 위해서라면 크랙파일에 이러한 멀웨어 바이러스나 랜섬웨어 요소등이 담겨 있고 이미 그 사례로는 일부 게임에서 일정 스테이지를 클리어 시 개인정보 유출되는 핵이 발견된 사례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사용자라면 아래 설정을 꼭 활성화합니다.

그리고 늘 최신버전의 윈도우 업데이트해서 사용합니다.

구글크롬 비밀번호 로그인 확인

인터넷 브라우저인 구글크롬을 사용하면 비밀번호 유출 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의 계정을 탈퇴 및 삭제를 하거나 비밀번호를 변경하느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접속 시 http 주소가 아닌 https 보안인증서가 설치된 사이트만 접속하느것을 권장하며 인터넷 보안을 위해서는 일반접속 보다는 DNS 및 VPN을 통한 IP주소 우회접속을 사용 하느것이 전세계적으로도 추천하는 안전한 인터넷 접속방법입니다.

참고 : 인터넷 사이트 우회 접속방법 7가지 – Express VPN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