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단속 저작권위반 불법소프트웨어 내용증명 공문

Autodesk에서 사용되는 2D CAD와 3D CAD는 특히 대학교에서 교육용으로 배포가 잘 되어 졸업후에도 사용하는 업체가 정말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나 중소기업,소기업에서 불법소프트웨어로 단속되는 AUTOCAD3D MAX,3D MAYA,REVIT등의 단속으로 인한 내용증명 공문을 받게 됩니다.

Adobe 소프트웨어 진단 테스트 결과 고객님 소프트웨어가 정품 아닌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1

그 외에도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으로 가장 많이 하느것이 Adobe의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인디자인,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등이 있으며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피스에서도 크랙으로 인한 불법단속 소프트웨어 단속이 빈번이 일어나느거 같습니다.

생각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Office는 주의에서도 많이 걸리진 않지만 고가의 3d cad”솔리드엣지, UG NX, 카티아, 라이노”Rhino“, 솔리드웍스, 인벤터“등도 불법단속이 심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가정이 아닌 기업에서는 꼭 크랙을 이용한 정품인증이 아닌 정품 제품키가 있는 시리얼을 구입해서 사용하느 것을 권장합니다.

Autodesk Autocad 불법단속 공문
Autodesk Autocad 불법단속 공문

기본적으로 이러한 프로그램은 교육용 학생 라이센스도 제공되지만 이를 기업에서 사용시에도 불법단속 대상이 됩니다.

Autodesk 불법단속 내용증명 공문내용

저희는 어제 대한민국 주재 Autodesk 고문 변호사라는 분에게 “AutoDesk Software 의 인가없는 사용에 대하여” 라는 제목의 내용증명을 받았습니다.

내용증명 마지막에는**”AutoDesk는 귀하가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귀사의 모든 컴퓨터에 대해 철저한 내부조사를 행하여 보유수량보다 초과 설치된 소프트웨어에 대해서 필요수량을 구매하거나 보유한소프트웨어보다 상위 Version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는것이 어떠한 의심도 없앨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믿습니다.

“”귀사가 Autodesk의 소프트웨어를 정품으로 구매하실 경우 비록 정품구매를 한다 하여도 기존의 불법사실이 없어지는것은 아닙니다.

귀사가 Autodesk로 부터 추가적인 법적인 조치를 원치 않을 경우 사전에 귀사의 Autodesk 소프트웨어 사용현황 및 구매계획을 당사의 고문변호사 상담실 담당자에게 통보하여 저작권사의 동의 여부를 확인한 연후에 구매하는 것이 안전한 처리방법일 것입니다.”** 라고 되어 있네요

우선 저희는 오토캐드 LT 버전의 정식 라이센스를 갖고 있고 사용 수량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확인 결과 일부 직원이 회사의 허락없이 상위 버전을 사용하고 있음이 발견되었습니다.

해당직원은 상위버전이 불필요한 업무를 하고 있으며 순전히 개인적인 판단과 루트를 통해 상위버전을 사용중입니다.

현재는 구매한 라이센스에 적법한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공문을 받게 되면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삭제하더라도 데이터 검출을 통해 불법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흔적이 모두 나오기 때문에 하드디스크를 새걸로 교체하지 않는한은 답이 없습니다.

불법단속 컴퓨터 포맷 데이터복구 정밀포맷

불법소프트웨어 하루만 사용해도 정가배상
불법소프트웨어 하루만 사용해도 정가배상

경험으로는 가장 좋은것은 그냥 무대응으로 넘어 가도 문제가 업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1차적으로는 하드디스크를 제거해서 버리고 새로운 하드디스크로 교체한 다음 사용하느 것을 권장합니다.

하드디스크를 일반적으로 포맷 하더라도 데이터복구 프로그램으로 데이터 복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데이터 삭제시에는 정밀포맷을 통한 Low Level Format “로우포맷“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 : 정밀포맷 방법 로우포맷 – 외장하드, SSD,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로우포맷 vs 빠른포맷 속도비교 및 장 단점

하지만 이에 대한 업체측 불법단속 내용증명이 오고 이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할인받지 않은 가격으로 Autodesk의 제품을 새로 구입 해야합니다.

우선은 이렇게 불법단속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업체가 많기 때문에 찔러보기로 연락을 했기를 바라느것이 나을거 같습니다.

토렌트 웹하드 저작권 위반단속 고소

토렌트를 사용하다보면 불법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저작권이 있는 영화나 애니메이션, 게임등의 파일을 다운로드 시 자동으로 배포되기 때문에 별도로 파일을 공유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저작권위반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토렌트 웹 클래식 다운로드

그렇기 때문에 토렌트 사용 시에는 자동업로드 및 자동배포 기능을 차단하는것이 좋으며 인터넷 사용 시 보안을 위한 VPN 서버를 통한 사이트 우회접속을 사용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참고 : 토렌트 업로드 끄기 및 자동배포 차단
참고 : 토렌트 저작권 위반 – 고소장 합의절차 – VPN 우회설정
참고 : 인터넷 사이트 우회 접속방법 7가지 – Express VPN
참고 : 윈도우11 와이파이 연결 핫스팟 VPN 추가 설정방법 – 노트북

3 thoughts on “불법단속 저작권위반 불법소프트웨어 내용증명 공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