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7 충전방법 – 무선충전 발열 터치불량

애플에서 출시한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는 애플워치1를 시작으로 애플워치7 까지 출시되었으며 저렴한 버전인 애플워치SE 시리즈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출시한 애플워치7은 고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빠른충전으로 애플워치6 보다 33%나 빠른 충전시간으로 1시간만에 80%를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며 애플워치7 충전방법 3가지와 충전 시 주의사항으로 애플워치 발열 및 터치불량에 대한 문제원인 및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애플워치7 vs 애플워치SE vs 애플워치3 차이

애플워치 8세대 출시 디자인 성능 모든것 2022년

하지만 이러한 고속충전은 오히려 잘못된 전압과 알리익스프레스 등에서 전파 및 전압 전력을 검증받지 않은 제품으로 충전 시 애플워치 발열 및 터치화면이 저절로 움직이거나 터치가 되는등 터치불량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애플에서 정식으로 제공하는 순정 마그네틱 무선충전기를 사용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애플워치 충전 시 충전안됨 및 충전불량 증상이 있다면 무선충전 부분에 간섭이 있거나 케이스, 먼지등이 있는지 확인 후 제거한 뒤 충전을 합니다.

애플 공식 충전기가 아니라면 충전이 안될 수 있으며 충전기 포장비닐과 충전기 전원AC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후에도 애플워치 충전이 안된다면 디지털 크라운 버튼을 10초이상 길게 눌러 재시동 “강제 재부팅”을 한 뒤 충전을 합니다.

애플워치 충전 안될때 참고

아이폰 배터리공유 애플워치 충전?

모델충전 전압 (V)충전 시간 (약)
애플워치1
Series 1
5V약 2.5 ~ 3 시간
애플워치2
Series 2
5V약 2.5 ~ 3 시간
애플워치3
Series 3
5V약 2.5 ~ 3 시간
애플워치4
Series 4
5V약 1.5 ~ 2 시간
애플워치5
Series 5
5V약 1.5 ~ 2 시간
애플워치6
Series 6
5V약 1.5 ~ 2 시간
SE5V약 1.5 ~ 2 시간
애플워치7
Series 7
5V약 1.5 ~ 2 시간

위의 표는 각 애플워치 모델의 충전 전압과 충전 시간을 대략적으로 나타낸 것으로 애플워치 충전 시간은 충전기 및 충전 상태에 따라 다소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충전전압은 모든 모델이 5V를 사용합니다.

애플워치 충전 배터리 발열 1

반드시 공식적인 충전기와 정품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여 충전하는 것이 중요하며, 알리익스프레스등을 통해 충전 시 배터리 발열의 원인이며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배터리 발열 교체 1

충전 중에 발생하는 이상한 현상이나 발열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애플 서비스 센터나 공식 지원 채널에 문의하여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흔히 역충전이라고 하는 충전방식으로 갤럭시 핸드폰에는 배터리공유 기능을 통해 갤럭시 핸드폰으로 갤럭시 핸드폰을 충전하거나 갤럭시버즈, 갤럭시워치등을 충전하느것이 가능합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4 충전방법 – 알리익스프레스 듀얼 무선 충전기

참고 : 애플 모든 기기 무선충전 가능한 역무선충전 개발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양방향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하지만 아쉽게도 아이폰11에서 역충전으로 배터리 공유를 통해 아이폰으로 아이폰을 충전하거나 아이폰 배터리로 애플워치, 에어팟등을 무선충전 배터리 공유기능을 탑재했지만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여 출시되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해당기능을 사용하느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아래 제공되는 3가지 방법으로 애플워치7 충전방법을 참고하세요

애플워치 충전방법 – 순정 충전기

애플워치7 충전방법 - 순정 충전기
애플워치7 충전방법 – 순정 충전기

애플워치 구입시 제공되는 순정충전기로 USB 케이블을 통해 무선 마그네틱 충전이 가능합니다.

가장 안정적이고 애플워치 충전 중 발열이나 고장없이 가장 안전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애플워치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애플워치7 충전방법 무선충전 발열 터치불량 4

애플워치 무선충전 및 보조배터리로 사용가능한 장치로 애플워치만 충전하기에는 배터리용량 및 크기 부피등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에어팟등을 함께 충전한다면 사용하기에 용이하며 보조배터리의 전압이 고르지 못하다면 애플워치 발열 및 애플 기기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검증된 제품을 구입하느것이 좋습니다.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애플워치7 충전은 애플워치6 이하 버전에서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호환 충전기를 잘 확인 후 구입하느것이 중요합니다.

애플워치7 충전방법 무선충전 발열 터치불량 11

애플워치 충전을 위해 부피가 큰 보조배터리가 부담된다면 애플워치만 충전가능한 작은 보조배터리 제품이 있으며 이러한 제품을 열쇠고리 타입으로 사용한다면 용이하며 애플워치7 충전 중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어 배터리소모가 크다면 애플워치7 초기화를 통해 모든 데이터를 공장초기화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리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애플워치 초기화 재설정 리셋방법 3가지

특히 정식제품이 아닌 충전기를 사용 시 충전 중 애플워치 화면이 떨리거나 저절로 터치가되는 귀신터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충전 중 화면떨림 및 저절로 터치 “귀신터치“와 발열증상이 있다면 즉시 해당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느것이 좋습니다.

%EC%95%A0%ED%94%8C%EC%9B%8C%EC%B9%987 %EC%B6%A9%EC%A0%84%EB%B0%A9%EB%B2%95 %EB%AC%B4%EC%84%A0%EC%B6%A9%EC%A0%84 %EB%B0%9C%EC%97%B4 %ED%84%B0%EC%B9%98%EB%B6%88%EB%9F%89 3

애플워치 배터리 절약방법 9가지

  1. 애플워치 AOD 끄기
  2. 손목 올려 화면 깨우기 끄기
  3. 백그라운드 앱 끄기
  4. 심박수, 피트니스 추적 기능 끄기
  5. 디스플레이 밝기 줄이기
  6. 애플 비서, 시리 기능 끄기
  7. 컴플리케이션(위젯 역할) 끄기
  8. 운동 절전모드 사용
  9. 알림 무음모드 사용

애플워치 사용 중 배터리소모가 크다면 위 9가지 기능을 통해 애플워치 배터리 사용량을 줄여 주는 설정을 하느것을 추천합니다.

%EC%95%A0%ED%94%8C%EC%9B%8C%EC%B9%987 %EC%B6%A9%EC%A0%84%EB%B0%A9%EB%B2%95 %EB%AC%B4%EC%84%A0%EC%B6%A9%EC%A0%84 %EB%B0%9C%EC%97%B4 %ED%84%B0%EC%B9%98%EB%B6%88%EB%9F%89 1

아이폰의 경우 맥 세이프라는 제품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아이폰 배터리 용량을 늘릴 수 있으며 애플워치는 별도의 보조배터리를 휴대합니다.

애플워치 멀티 충전독 사용

애플워치7 충전방법 무선충전 발열 터치불량 5

애플 제품을 여러개 사용하고 있다면 멀티 충전이 가능한 충전독을 사용하면 충전기 1개로 아이폰부터 에어팟, 에플워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정리까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애플워치7 충전방법 무선충전 발열 터치불량 9

애플제품을 1개 충전하기에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지만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을 모두 가지고 있는다면 구입해서 사용하느것도 좋으며 저렴한 제품의 경우 충전 전압이 불안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전파인증을 받은 공식제품을 구입 하느것이 좋으며 애플 공식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충전으로 인한 고장 시 수리 워런티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참고 : 애플워치 배터리 무상교체 유상교체 비용

애플워치7 새로운 디자인 기능 및 출시일 가격

Leave a Comment